[독서감상문]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서론

- 본론

- 결론

본문내용
신화에 대해 20년 동안 살아오면서 흥미를 가져보거나 어떤 책을 읽어 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유일하게 알고 있는 신도 제우스나 헤라 정도였습니다. 헤라클레스가 제우스와 인간 사이에 태어났다는 것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알게 된 것입니다. “이윤기 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부제가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입니다. 부제처럼 이 책은 12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장에 따라 그 장의 제목과 어울리는 소재의 이야기들이 적게는 하나에서 많게는 일곱 개로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신발, 사랑, 나무, 노래 등 신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12가지 소재를 저자의 시각으로 독특하게 풀어내며, 이름만도 다 헤아려 외우기 어려운 티탄과 올림푸스 신들의 복잡한 가계도를 잘 정리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화를 모티브로 한 예술 작품들과 신화 속에 나오는 장소를 담은 사진들을 수록해 신화가 어떤 식으로 해석되어 왔는지, 구체적 이미지를 통해 각인시켜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책 한 권이 단숨에 읽힐 만큼 흡입력 높은 문체에 있습니다. 소설 책 한 권을 읽으려면 몇 달이 걸리는 저도 문체에 매료되어 다 읽지 않고서는 책을 손에서 놓기가 힘들 정도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mk0***
    (2010.03.13 17:36: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ksn***
    (2008.02.27 09:49:4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페이지수 쭐이려고 무지 노력했습니다.
    책을 읽지 않았는데도 넘 자세히 써놓으셔서 넘 고맙세게 보앗습니다
  • kk***
    (2005.05.10 00:25:46)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미, 종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중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표,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진단,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기대효과, 향후 독서지도(독서교육) 개선 과제
  • 독서교육의 1차적 목표는 그것을 통해 공부에 도움이 된다거나 정보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가 삶의 일부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집에 돌아가 컴퓨터를 켜거나 TV를 켜듯 자연스럽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이들이 책은 재미있는 것이고 즐거운 것이라는 생각을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 물론 최근에 쏟아지고 있는 그리스로마 신화나 삼국지 같은 어려운

  • [서양사] 거울에 비친 유럽을 읽고
  • 로마사를 배우고 있다. 읽어둔 『로마인 이야기』가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있다. 이번에 『거울의 비친 유럽』을 읽고 나서는 역사수업시간이 상당히 바빠질 것 같다. 왜냐하면 강의시간에 쓰는 주교재의 ‘사실로서의 역사’를 중심으로 서양사를 이해하면서, 왜곡된 사실을 나도 모르는 사이에 무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있는지 항상 살펴봐야 하기 때문이다.이 과제물을 제출하고 나면 추석연휴가 다가온다. 집으로 내려가는 버스 안에서 『거울에 비친

  • [거꾸로 읽는 그리스로마신화] 거꾸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감상문
  • 거꾸로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감상문1. 들어가며어느 민족이든 인간은 자신이 어디로부터 왔으며 어떻게 발전하게 되었는지를 신화나 설화로 나타내고 전달해 왔다. 사람들은 그러한 신화나 설화를 통해서 자신들을 묶고 있는 공동의 정신이나 힘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며, 또한 그것을 믿으면서 현재 자신이 서 있는 곳을 확인하게 된다. 비록 신화나 전설이 초자연적인 힘과 비현실적인 이야기와 함께 얽혀 전개되고 있지만, 우리에게 현실적인 힘을

  • 남도문화의 서막 마한신화 를 읽고 쓴 독서감상문 A+
  • 신화가 있다는 사실로 인해 선조들이 자랑스럽기까지 하다. 우리나라 신화도 그리스 로마신화처럼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다. 널리 알려지기 위해서는 신화에 대한 많은 연구도 필요하겠지만 역시 신화를 바탕으로 영화나 만화로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면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될 것이다. 그리스 로마신화가 문학작품으로 사람들에게 읽혀지면서 알려졌듯이 말이다.지금까지 마한 신화를 읽고 독서감상문을 쓰면서 그

  • 학교도서관 운영 및 서비스 현황 조사-초등학교 도서관 사례
  • 독서의 달독서문화진흥법 제12조, 동법시행령 제11조에 근거하여 국가에서 설정한 매년 9월에 진행되는 독서진흥행사사업으로 중동초등학교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독서의 달 홍보와 독서 의욕을 진작시키기 위한 다음과 같은 행사를 진행하였다.행 사 명내 용나도 그림책 작가그림이 없는 책을 읽은 후 자신이 스스로 작가가 되어 그 책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한 행사이다.우리 가족의 독서 수다가족끼리 책 한 권을 선정하여 읽고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