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집]이야기 나누기, 집프로젝트, 상호작용, 아기돼지 삼형제 동화프로젝트, 집의 종류, 옛날과 오늘날의 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가 사는 집 이야기 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집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집의 의미, 집의 필요성, 집의 구조, 집의 종류, 옛날과 오늘날의 집, 한옥, 세계의 집, 집 만드는 재료, 집을 세는 단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도 있습니다.
- 목차
-
1.우리가 사는 집[표제]
2.의식주
3.집이란 무엇일까요?
4.옛날에는 어디에서 살았을까요?
5~9.집은 왜 필요할까요?
10~14.집의 구조(밖)
15~20.집의 구조(안)
21~24.집의 종류
25~26.세계 여러 나라의 집
27.궁전
28~33.우리가 사는 집
34~35.집 만드는 재료
36.집을 세는 단위
37~3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곳을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유아: 집이요.
교사: 그럼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집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유아: 잘 모르겠어요…아파트요.
교사: 그래요. 집에는 단독주택, 연립주택, 아파트 등 여러 종류가 있어요. 그럼 집은 왜 필요할까요?
만약에 집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유아: 추워요…무서워요…잠을 잘 수가 없어요…
교사: 맞았어요. 집은 우리에게 여러모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것이 되었어요. 그리고 옛날부터 지금까지 집은 생활과 환경에 의해 계속 발전해 왔고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집이 계속 나올 거에요. 여러분들은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가요?
유아: 아파트요…얼음집이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우리가 살고 있고, 또 우리가 살고 싶은 집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집으로 정했어요. 집의 종류와 필요성,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집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해요.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어떤 종류의 집인지도 알 수 있어요. 그럼 다양한 집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유아: 네.
※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