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 고등학생 글쓰기 전략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7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글쓰기 전략 프로그램】
1. 글쓰기 전략 프로그램의 목적
2. 글쓰기 전략 프로그램의 목표
3. 글쓰기 전략 프로그램의 개괄
1회기 문제 진단하기
2회기 주제와 제목 정하기
3회기 개요 작성하기
4회기 글쓰기 방법
5회기 상담에 대한 평가
【총평】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상담 규칙과 방향 정하기
1. 상담의 규칙 정하기
1) 내담자와 상담을 몇 주, 혹은 몇 달에 1회를 실시할 지를 정한다.
2) 내담자와의 상담 시간을 결정한다.
3) 내담자에게 지각과 무단결석에 대한 처벌을 알려준다.
4) 내담자에게 상담을 할 때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려준다.
1 - 필기구와 같은 준비물
2 - 매 회차에 따른 과제
3 - 상담을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
2. 상담의 방향 정하기
1) 분석한 내담자의 성향에 맞추어 상담의 방향을 정한다.
2) 내담자와의 토의를 거쳐 내담자가 원하는 상담의 방향과 상담자가 정한
상담의 방향이 맞는 지를 확인한다.
3-1) 방향이 맞는다면 그대로 상담을 진행하며 상황에 맞추어 내용을 중간에
조금씩 수정한다.
3-2) 방향이 맞지 않는다면 내담자와의 토의를 통해 상담의 방향을 재확인하고
상담의 방향이 결정되면 바로 상담을 위한 준비를 한다.
3. 평가
오늘 이루어진 내담자에 대한 진단에 대해 내담자의 의견을 듣고 부족한 점은
다음 상담부터 개선하도록 하며, 내담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차후의 상담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1) 상담자가 대하기 편하게 접근해왔는가?
2) 상담자의 어조나 톤이 거부감을 느끼진 않았는가?
3) 상담이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웠는가?
4) 상담실의 분위기가 상담을 하기에 적절하였는가? 아니라면 부적절한 분위기를
만든 요인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나?
5) 상담에 대해 만족을 하는가? 불만이 있다면 기술하라.
- 참고문헌
-
이윤빈, 이재성, 「국어학 : 구조문장을 활용한 대학 글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겨레어문학회, 2008.
건국대학교 글쓰기 연구회,『글쓰기의 기술 : 실용편』, 파미르, 2006.
김동일, 『학업상담을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 학지사, 2005.
김명석 외, 『글쓰기』, 성신여자대학교출판부, 2009.
김상태, 『글쓰기의 오류분석』, 학고당, 2008.
이재승,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 』, 교육과학사, 2002.
이지호, 『글쓰기와 글쓰기교육』, 서울대학교출판부, 2001.
서울대학교 대학국어편찬위원회, 『대학국어 : 글읽기와 글쓰기』, 서울대학교출판부, 2009.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정도서편찬위원회, 『고등학교 도덕』, 교육인적자원부, 2006.
전남대학교 교육발전연구원, 『글쓰기』, 학이당, 2007.
서울대학교 글쓰기 교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