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등학교 교육과정, 미국 초등학교 총체적언어학습, 미국 초등학교 교원제도, 미국 초등학교 인지적 통제, 미국 초등학교 방과후보육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미국 초등학교의 독립성향

Ⅲ. 미국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1. 교육목표
2. 교육과정
3. 초등학교 열린 교육

Ⅳ. 미국 초등학교의 총체적 언어학습

Ⅴ. 미국 초등학교의 교원제도

Ⅵ. 미국 초등학교의 인지적 통제

Ⅶ. 미국 초등학교의 행동지도
1. 학생행동보고서로 문제아 지도
2. 문제행동 계속시는 ꡐ소년의 집ꡑ에서 지도

Ⅷ. 미국 초등학교의 방과후 보육활동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국은 인종의 전시장이라 할 만큼 많은 민족으로 구성된 나라이다. 따라서 교육제도도 다양하고 학교 운영도 지방마다 그 지방 주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학교제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미국의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다르며 또 동일 주내에서도 지역사회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미국에는 전국에 통일적인 교육제도란 없고 교육은 고도로 지방분권화 되어 있다. 교육은 각주의 권한에 속하고 있으며 지방분권은 미국교육의 가장 큰 특색의 하나를 이루고 있다.
미국은 개인주의적 형식의 보편주의를 특징으로 하는 단성형 학제의 특징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즉 미국의 학교제도는 전형적인 단선형 형태를 취하면서 주에 따라서 미국 교육의 특징인 분권화․다양화에 맞추어 다양한 학제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의 학교제도는 유아원 교육을 포함하여 유치원 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그리고 고등교육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이중에서 초․중등 12년 교육은 의무교육으로서 모든 재정은 주 정부에서 부담하도록 되어 있다.
정태범은 미국의 교육제도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미국교육제도의 대종을 이루는 학제의 형식은 유치원을 포함하여 초등학교가 1학년부터 4학년, 중학교가 5학년부터 8학년, 고등학교가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이며, 그 이후 대학교육이 계속된다. 그런데 보통교육 12년을 나누는 방법은 주에 따라 그리고 학구에 따라 다르다. 심지어 한 학년만으로 이루어지는 단급학교가 있는가 하면, 길게는 8개 학년을 묶어 운영하는 학교도 있다. 이렇듯 미국의 학제에서 초․중․고의 개념은 학년의 개념에 연결되어 있다. 미국의 의무교육인 초․중등교
참고문헌
나정·장영숙 - 미국의 유아교육과 보호정책, 양서원, 2002
박한숙 - 미국초등교육 다시보기, 푸른사상, 2003
심미혜 저 - 미국교육과 아메리칸 커피, 솔, 2001
이일용 - 이교수의 미국교육이야기, 학지사, 2000
정태범 - 미국교육의동향과한국교육의방향, 서울 교육과학사, 1993
정일환·한일조 - 미국의 교육제도와 교육개혁의 동향, 교육과학사,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동에 관한 보고서
  • 후 스트레스7) 학습 장애 17) 반응성 애착 장애8) 자폐 아동 18) 틱장애 및 뚜렛 장애9) 주의력 결핍10) 품행 장애5. 장애아동복지사업의 현황1) 장애아동의 현황2) 장애아동의 욕구현황3) 장애아동 복지사업의 현황6. 장애아동 복지정책1) 복지대책의 목표와 구조2) 교육정책3) 소득보장 정책4) 의료보장 정책5) 종합 재활적 대책6) 사회 환경적 대책7. 장애아동 통합보육 결론8. 장애아동을 위한 복지실천의 과정과 방법 9. 장애아동 복지사업의 문

  • 학교체육과 연계한 태권도 활성화 방안을 논하시오0k
  • 교육이라는 체육 적 가치를 인식시키기 위해 태권도장 대신 태권도 체육관이란 명칭을 사용하는 것도 그러한 이유 때문이다. 3. 학교 체육의 의의 및 문제점1) 학교체육의 의의체육은 인간동작인 신체활동의 자연적인 매개체를 통하여 개인의 발달에 이바지하는 절대 필요한 구성요소로서의 총체적인 교육이다. 체육교육은 각 학생들의 성장, 발달, 행동,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학습경험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계획된 것이라고 말

  • [유아교육]유아특수교육에 관하여
  • 교육의 이론적 배경1-1. 정의 및 용어1-2. 유아특수교육의 법적 근거1-3. 유아특수교육의 배경1-4. 유아특수교육의 대상 1-5. 유아 특수교육의 필요성1-6. 유아특수교육의 특성1-7. 유아 특수교육의 목표와 목적2. 유아특수교육의 발전과정3. 유아 특수교육의 체계4. 특수유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내용 비교5. 독일 특수교육제도의 시사점5-1. 중도. 중복 장애아 교육 및 조기 교육5-2. 특수 아동의 통합교육 5-3. 특수교육 교원의 양성6. 특수 유아 가

  • [아동복지] 영재교육
  • 교육과정1. 영재교육과정의 필요성과 모형소개2.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유형3. 영재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의 평가Ⅵ. 우리나라의 영재교육1. 유아영재교육 1) 유아영재교육의 현황2) 영재영⦁유아 교육 사업의 의의3) 학부모 양육태도에 따른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도 조사연구2. 초등영재교육1) 초등영재교육 현황 2) 초등 영재교육의 문제점3) 초등영재교육의 개선방안Ⅶ. 세계의 영재교육1. 미국의 영재교육2. 호주의 영재교육3. 이스라엘의 영

  • 지적장애 레포트
  • 교육가능수준으로 IQ는 50/55 이상 70이하이며 전체 지적장애 중 약 75~85%를 차지한다.유아기까지는 감각운동 기능에 있어 약간의 장애만 있기 때문에 비 장애 아동과 잘 감별이 안 되는 경우도 많지만 대부분 언어장애를 보인다.일반적인 교육의 혜택을 받는다면 초등학교 6학년 정도까지의 학업 성취 가능하며, 쉬운 직업기술과 사회적 기술 획득이 가능하다.간헐적인 지원 서비스를 필요로 하며, 어떤 생의 전환기나 위기상황에서는 다른 사람의 도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