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제품] 천연조미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주제선정이유

2.본론
-화학조미료 종류와 단점, 그리고 현황
-천연조미료 종류 & 장점
-천연조미료 제조법
-천연조미료로 요리하기

3.결론
-요약 및 깨달은 점
본문내용
화학조미료란
-화학적 합성 or 자연식품에서 추출
-단맛,짠맛,신맛,쓴맛 4개의 기본 맛 아닌 감칠맛
주성분 : MSG( 글루탐산 나트륨 )
-버섯,육류,김,토마토 등 자연식품에 단백질로 일부분 존재
-식품첨가제로 만들어진 화학조미료 독성존재
조미료 종류
-화학조미료 미원,미풍
-복합조미료 화학조미료 + 구 아닐산 나트륨
-종합조미료 맛나, 다시다, 감치미 등
감칠맛의 대표적 조미료
L-글루탄민산나트륨
문제점
-중화요리 증후군(두통, 얼굴경직, 불쾌감, 매스꺼움 발생)
-뇌하수체의 문제 (치매, 알츠하이머 )
-고온에서 발암물질로 변화
-천식, 우울증 유발
하루 최대허용량
-50Kg 성인 기준 6g
화학조미료
-맛의 근원 (미원)
-자장면 특유의 느끼한 맛
-라면 스프, 음식점에서 맛을 내기 위해
다량 사용
복합조미료(구 아닐산 나트륨)
-마른 표고버섯 감칠맛의 본체
-L글루탄민산나트륨과 같이 사용시 감칠맛 상승작용
-MSG사용하지 않는다는 제품에 많이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업계 2 등제 품은 1 등제품과 어떻게 싸워야 하는가
  • 조미료 시장상황천연조미료 시장기회 발견시장경쟁측면고객잠재 욕구 측면제일제당 내부환경기존 화학조미료에서 경쟁력 상실-미원의 브랜드 로열티 장벽-화학조미료 시장 성장 둔화10%대 미만의 성장률화학조미료의 ‘단순화 맛’에 대한 불만-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증가로 소비패턴변화-천연 양념, 다양한맛 선호단순 ‘소재식품’위주에서 가공식품 사업으로 변신추구차별화된 신제품에 대한 필요성 대두시장경쟁측면고객잠재욕구

  • [독후감] `포지셔닝`을 읽고 나서
  • 천연조미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포지셔닝한 후에 비로소 제일제당은 반격의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또 다른 예로 게토레이라는 음료이다.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개념의 음료수가 우리나라에 도입되었고 그 선두주자는 포카리스웨트였다. 알칼리성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라는 슬로건으로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확고부동한 넘버원 제품이 된 것이다.여기서 후발주자인 게토레이는 이온음료라는 카테고리가 아닌 갈증해소음료라는

  • 원할머니 보쌈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과 성공요인 총체적 조사분석
  • - 목 차 -*기업 소개 (연혁, 브랜드 이미지)*경영 전략 (STP분석,경영업체 비교)*성공요인*결 론2. 기업소개원앤원(주)는 정성 담은 맛을 고집스럽게 지향하고 HACCP지정(김치부문)과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제품(MSG무첨가 제품)출시 등을 통해 업계에 친환경 음식문화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정도경영과 투명경영 방식을 기업운영의 사명으로 삼고 시스템 경영 프로세스를 확립하는 한편 음식과

  • [수산경영학] 수산가공업과 동작연구(수룡 바이오 푸드)
  • 제품 및 기능성 음료, 천연조미료특징 : 수산과학원 및 부경대학교와 산학연공동개발시스템을 구축하여 생물산업소재를 승부산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을 가진 바이오벤처 기업3. 수룡바이오와 동선(1) 수룡 바이오 푸드 (주요 제품) 3. 수룡바이오와 동선(1) 수룡 바이오 푸드 *지역의 해조류를 이용 → 분쇄,추출,농축 → 가치창출 → 식품 및 화장품 제조*회사는 설립 된지 1년이 조금 넘음.*회사 구성원은 생산부서 2명

  • [마케팅 원론] CJ제일제당 `산들애`의 SWOT, STP, 4P 분석 및 전략 제안
  • 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Ⅱ. 본론 1. SWOT 분석2. STP 분석3. 4Ps 분석Ⅲ. 결론 1. 전략제안※출처Ⅰ. 서론1. 선정동기CJ제일제당은 조미료 시장에서 점유율 1,2위를 경쟁하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조미료 제품으로는 다시다와 산들애가 있다. 그 중 다시다는 화학조미료이지만 산들애는 천연조미료로서 미원과 다시다 이후에 새로이 출시된 신제품이다. 미원과 다시다도 현재 시장에서 잘 팔리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산들애가 출시된 그 이유가 무엇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