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문화산업관련 기획안-3D 아바타를 이용한 CYBER FITTING 쇼핑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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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아이디어의 개념
2. 기획 동기
3. 시장 요소
4. 구체적 아이디어
5. 기대효과
본문내용
▶ 3D 아바타를 이용한 CYBER FITTING 쇼핑몰 구축
소비자 : 상품의 간접체험으로 신뢰성 있는 쇼핑가능
쇼핑몰 : 반품 및 환불율 감소효과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매출 신장 기대

▶ 실측 3D 아바타의 쇼핑몰 접목은 아직 미 시도
☞ 자사가 개척하게 될 신규시장

▶ 인터넷 쇼핑몰이 빠르게 활성화
☞ 쇼핑몰 취급 상품 중 의류상품이 큰 비중을 차지
의류쇼핑몰 2010년까지 연평균 16.8%성장 전망





기술개발 계획
1) 요구 핵심기술
가) Combination : 3D 입체요소의 결합 -> 가장 중요한 기술
나) Real Time 3D Rendering : 웹 상에서 자유로운 확대/축소, 회전
2) 분야 구분
가) 3D 아바타 솔루션 : 총 8개월
나) 웹 서비스 : 3D 입체요소의 결합
다) 3D 디자인 : 4시간/건



마케팅 계획
1) 전반적 계획
가) 쇼핑몰 업체 : 직접 방문하여 제품 홍보
나) 쇼핑몰 소비자 : 간접 홍보를 통한 CYBER FITTING 홍보


2) 홍보 계획
쇼핑몰 업체 : 사업설명회 , 박람회 참가 , 베타 서비스 , 자사 사이트 개설
쇼핑몰 소비자 : 지하철 , 인터넷 배너 , 길거리 시연 , 홈쇼핑 회원 알림메일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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