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통안전 `교통수단-탈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대상연령
3. 자유선택활동
Ⅱ. 본론
4. 교구제작서
5. 활동계획서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하루가 다르게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는 오늘날, 교통수단 역시 과거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로 인해 우리생활 전반에 미치는 교통수단의 영향은 다양해 졌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들 역시 교통수단을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이 증가되기 마련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움직이며 소리가 나는 물체에 대한 흥미가 높은 유아들에게 교통수단은 관심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이는 즉 유아들이 유용하지만 위험할 수도 있는 교통수단을 올바르게 이용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따라서 유아들이 가지고 노는 교구를 이용하여 이러한 교통수단에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이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며 더 나아가 교통안전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통수단- 탈 것”으로 주제를 선정해 보았다.
2. 대상연령 : 만 2-3세
- 대상연령 선택 이유
흔히 만 2-3세가 무엇을 분간할 수 있을 것인가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들 역시도 겉으로 보이는 여러 특징을 살펴 서로간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고 이를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여러 가지 교통수단에 대해 이들의 서로 다른 역할과 다양한 종류에 대해 인지 할 수 기초능력을 기를 수 있는 나이라고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흥미롭고 편리한 교통수단의 이면에는 위험의 요소까지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생활경험이 적어 사고의 빈도가 높은 만 2-3세 유아들에게 스스로 위험한 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그러한 상황에 되었을 때 침착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초적인 태도를 기르기 위해 만 2-3세로 대상을 선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