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사범]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의 변천사
  • 평가방법을 개선하여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구 분내 용교육과정특징• 민주 시민의 육성• 건강, 자주적, 창의적, 도덕적인 사람• 교육의 내용과 방법의 다양화• 교육의 질 관리 강화7. 제7차 교육과정(2000~ )구 분내 용교육과정특징• 국민 공통 기본 교양과정의 편성과 학생 선택 중심교육과정의 도입•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 재량 활동의 신설, 확대• 학습량 최적화와 수준 조정• 교육과정 평가 체제 확립

  • 민족주의民族主義개론
  • 국가의 독립을 안전하게 할 것을 당시의 국민들에게 호소하였는데 이 점에서 홉스는 근대 최초의 내셔널리스트로 평가되고 있다. 그런데 홉스가 단순히 절대군주의 옹호자, 강대국을 지향하는 국가주의적 내셔널리스트의 범주에서 벗어나게 된 것은 그가 정치의 목적을 인간생명의 존중에 두고, 이를 위하여 권력의 창설을 사람들의 동의계약을 기반으로 할 것을 주장하였기 때문이며, 나아가 근대 최초의 자유주의적 국민주의자가 될 수 있었다. 홉

  • 제7차교육과정 배경,특성, 제7차교육과정 기본사상, 제7차교육과정 개정안, 제7차교육과정 내실화방안, 제7차교육과정과 제6차교육과정 비교,시사점
  •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이 없어도 학교 중심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은 전통적으로 미국 교사들이 방학 중의 한 달을 교육과정 개발에 할애하여 교실에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교사들이 교육과정 개발 능력이 없다면, 결국 국가에서 만들어준 교육과정을 전국에서 똑 같이 편성․운영할 수밖에 없고, 이는 다시 획일적인 교육으로 되돌아갈 수밖에 없다. 제7차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

  • [교육학] 교육학 교과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능력은 교육의 목표, 구체적으로는 고등학교 급 교육목표를 성취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자 덕목으로 평가할 수 있다. 여기에 교육학 교과교육의 가치가 있음을 포착하고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교육학 교과교육의 의의로서 “상상놀이”조가 주목한 점은 결과적으로 “교육학적 사고 능력”의 함양이다. 교과 시간을 할애하여 자신의 교육적 경험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 교육학개론(대학입시제도)
  • 국가관리, 선시험 후지원제, 객관식 문제유형의 정착등 입시제도사에 있어서 몇가지 획기적인 특성을 지녔던 이 제도가 실시된 이후 다양한 평가가 있었다. 대한민국 정부수립 이후의 최대최선의 시책이라는 찬사에서부터 이 제도는 교육법시행령에 규정된 학교장의 학생선발권 보장 원칙과 국가 공권력의 최소화를 지향하는 민주주의의 원칙에 배치되는 제도라는 비판까지 있었다. 사회적 혼란중에 비교적 공정한 중학교 입학시험을 실시했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