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자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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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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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자아 연구
1. 서론
2. 본론
가. 청소년들의 하루 일과
나. 컴퓨터 온라인게임이란?
1) 컴퓨터 온라인 게임의 종류들
2) 컴퓨터 온라인 게임의 장단점
다. 한국의 컴퓨터 온라인 게임문화
라.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집중하는 이유
1. 현실도피
2. 대리만족과 욕구해소
3. 스트레스해소
4. 게임 개발자의 상업성 전략
5.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6. 왕따 당하지 않기 위해서
7. 잠이 안와서
마. 컴퓨터 온라인 게임 문화 속에 살아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들
3. 결론
- 본문내용
-
2010년을 살아가는 이 시대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문화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과거 운동을 전문으로 하던 프로선수들이 온라인게임문화에 등장하였다. 현재 국내 컴퓨터 온라인 프로게이머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준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인 사람들도 600여명이 된다. 그리고 각종 온라인 포털사이트에는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어 하는 수많은 청소년들과 초등학생들이 있다. 비록 컴퓨터 온라인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친구들과 만나면 PC방에 가서 몇 시간씩 게임을 하는 청소년들이나 초등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중고등부 예배가 마치고 나서 학생들 간의 대화를 주의 깊게 들어보면 온라인 게임을 하기 위해 PC방에 가자고 하는 이야기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왜 청소년들은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집중하는가?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생겨난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 보편적인 청소년들의 삶을 포기한 채 컴퓨터 온라인게임에 집중하는 청소년들의 자아를 분석하고 그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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