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과교육론] IEP &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동소개
수업진행숝
순서
개별화교육
계획안

교수학습
자료

단원소개


동영상
본문내용
현행학습 수행수준: 유창한 읽기나 쓰기를 요구하는 활동을 제외한 신체활동중심 음악수업에서는 별다른 어려움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리코더로 소리 내기가 가능함.
수정기준: 신체활동에서는 아동이 별다른 어려움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다른 아동들과의 협동적인 활동 참여 및 몰입을 위해 특별한 수정을 가하진 않았으나, 악보에 계이름을 적는 등 쓰기나 유창한 읽기를 요구하는 활동에서는 말로 표현할 수 있는 활동으로 수정함.


1학기 학급 목표 학생 목표
장 기 목 표 · 다양한 곡의 계이름을 파악하고 곡에 맞추어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 다양한 곡의 계이름을 파악하고 곡에 맞추어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단 기 목 표 · 곡의 계이름을 악보에 적고 말할 수 있다.
· 곡에 맞추어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 곡의 계이름을 말할 수 있다.
· 곡에 맞추어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1. 단원명 : 2. 좋은 느낌 오래오래

2. 단원 설정의 의의
학습장애 학생들은 말하거나 쓰는 것이 제한되고, 스스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이 부족하다. 또한 다양한 문학작품을 접하며 다른 사람과의 감정 공유의 기회가 적을 수 있다. 그러므로 주변의 사물이나 호기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활동적인 요소를 결합한 자료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고 표현하도록 유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특수교재교구가 마련된 학급에서 학습하는 방식이다.② 협력학급방식(cooperative plan)대부분의 학습은 장애 학급에서 하고, 세밀한 작업이 필요없는 학습활동은 일반 학급에서 학습하는 방식이다.③ 고정학습방식(day-school plan)하루 종일 장애 학급에서 수업하는 방식이다.④ 순회교육방식(itinerant teaching plan)장애아가 지역의 여러 학교에 약간명씩 산재해 있는 경우, 장애아 교육에 전문 지식이 있는 순회교사를 배치하여 장애아가 있는 학교를 순회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교과에 근거하여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중요한 것은 그들도 역시 일반교육환경에서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수정은 일반학급의 교사들이 사용하기에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교수적합화에 관한 일반교사의 지식과 교육과정 분석력을 비롯한 특수교사의 지원적 지원 능력에 근거한 교사간의 협력체제의 구축이 필요하다. (김진환, 2005)3) 조절(accommodation)조절이란 정보에 방법. 지식, 기

  • CourseOverview중등특수교육
  • IEP수행수준의 점수화, 준거 수준 점수, 다면적 점수, 공유된 점수 체계, 항목 점수 체계, 계약 점수, 포트폴리오 평가, 학생 자가 평가.교수적 수정의 적용 절차1단계: 장애학생의 IEP 장단기 교수 목표의 검토2단계: 일반학급 수업참여를 위한 특정 일반교과들의 선택3단계: 일반학급 환경에 대한 정보수집4단계: 일반교과 수업에서 장애학생의 학업수행과 행동의 평가5단계: 장애학생의 한 학기 개별화된 단원별 학습목표들의 윤곽 결정6단계: 장애학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교과에 대하여 성격, 목표, 내용, 방법과 평가 등을 파악하되 ‘2007년 개정 교육과정’과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따르며, 특히 시각장애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리하고자 한다. 또한 교육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교과별 수업지도안의 예를 들었다. 1) 언어영역시각장애 학습자를 위한 국어 교과의 내용은 일반 교육과정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문학’의 여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하되, ‘묵자’와

  • [CAI][컴퓨터보조수업]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유형,개발모형, CAI(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문제점,활용사례,교육적효과
  • 특수교육원이나 민간관련기관에서 제작된 장애학생을 위한 각종 CAI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서 사용 중에 있다. 또한 교육부는 특수학교 7차 교육과정에서 장애학생을 위하여 CAI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교과서 및 교사 지도서를 보급하여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자료에 대한 유용성과 자료 보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Ⅱ. CAI(컴퓨터보조수업, 컴퓨터보조학습)의 정의한 마디로 컴퓨터 보조학습인데,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또는 Computer Aided Instrcti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