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은 한국패션을 통해 우리의 문화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만들어 전 세계시장이 공감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보편적인 패션디자인이다. 즉 세계시장을 위한 한국적 패션디자인은 지나친 전통성의 강조보다 전통성을 유지하되 기능적인 유럽패션의 미감과 적절히 공유될 수 있는 상품적인 디자인으로 개발되어야 한다. 기능성의 공유로는 현대생활에 적합한 형태, 가공을 통해 전통소재의 단점을 보안한 직물의 특성에 따른 고감성 충족과
중시하는 가치, 그리고 양이 아닌 질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일 것이다. 부를 의한 열정이 아니라 사랑의 부를 위해 공동선(common good)을 향한 인류공동체를 형성하려는 연대감을 가지고 인간에 봉사하는 경영, 생명을 존중하는 경영이 미래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참고문헌1. 경제가치를 초월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 최금자 2.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연구 / 김종훈, 김종진 (2001)3. 섬유패션산업의 현황과 전망 / 조상호
발전을 이뤄온 제일모직의 패션, 직물 사업은 많은 문제점에 부딪혀 있다. 현재 패션,직물(이하 ‘패션’)사업부문은 국내 시장에 의존도가 크며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에 따라 줄어든 수요와 외국 기업의 명품들의 유입, 할인 유통점의 저가 공세까지 사방으로 제일모직을 조여 오고 있는 것이다. 1) 케미칼, 전자재료 분야.케미칼 사업의 경우 삼성 그룹의 다른 계열사와의 연계를 통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일모직의 40%가 넘는 매출을
방향 소통이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기존의 모습이 박살나고 있는 것이다.이렇게 기존 기업들에게는 걱정이 끊이지 않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았으며,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몇 개의 브랜드가 있다. 그 선구적 위치에 “미샤”가 존재한다.미샤는 다름 아닌 하나의 제품을 매개로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간 것에 차별성을 가진다. 온라인을 통하여 격의 없는 고객과의 관계설정과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속에 강화 되어가는
방향 소통이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기존의 모습이 박살나고 있는 것이다.이렇게 기존 기업들에게는 걱정이 끊이지 않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았으며,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몇 개의 브랜드가 있다. 그 선구적 위치에 “미샤”가 존재한다.미샤는 다름 아닌 하나의 제품을 매개로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간 것에 차별성을 가진다. 온라인을 통하여 격의 없는 고객과의 관계설정과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속에 강화 되어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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