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지적영역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식의 평가
2. 이해력 평가
3. 적용력의 평가
4. 분석력의 평가
5. 종합력의 평가
6. 평가력의 평가
본문내용
3) 추론력

주어진 도표를 통해 다음 진술문들이 참인지, 거짓인지, 아니면 판단할 수 없는지 답하시오.
정부 지원정책이 중단되면 농부들의 소득이 크게 감소한다.
우리의 경제는 우리의 농산물을 수입하는 나라들의 경제에 크게 의존한다는 점을 도표는 보여주고 있다.
막대기나 손으로 옷을 툭툭 치면 먼지를 털 수 있다. 이와 같은 원리로 설명 할 수 있는 현상이 아닌 것은?

1. 우산을 돌리면 물방울이 사방으로 흩어진다.
2. 버스가 급정거를 하면 몸이 앞으로 쏠린다.
3. 삽으로 흙을 떠서 던지면 흙이 멀리 날아간다.
4. 로켓이 가스를 내뿜으며 위로 올라간다.
5. 달리던 사람이 돌부리에 걸려 넘어진다.
2) 관계의 분석력

다음 중 논리적으로 가장 타당한 결론은?
<진술문>
어떤 궤변론자도 진리를 믿지 않는다.
모든 회의론자는 궤변론자이다.

1. 모든 회의론자는 진리를 믿는다.
2. 어떤 회의론자는 진리를 믿는다.
3. 진리를 믿는 자는 모두 비회의론자가 아니다.
4. 어떤 회의론자는 진리를 믿지 않는다.
5. 위의 어느 것도 옳지 않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 ruddu***
    (2013.04.15 00:07:21)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Bloom의 학습과제 유형의 분류
  • 과정을 포함한다. Bloom 등은 복잡성의 원칙에 입각해서 지적영역을 여섯 개의 유목(지식,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로 구분했다. 복잡성의 원칙이란 여섯 가지의 행동을 단순하게 나열한 것이 아니라 가장 단순한 것에서 가장 복잡한 것의 순서에 따라 위계를 이루도록 조직한 것을 지칭한다. 그러므로 단순한 정신능력은 그 위에 있는 상위수준의 정신능력을 성취하기 위한 선수조건이 되고 있다.1. 지식(knowledge)Bloom은 지식을 『학생들이 교육과정

  • [열린교육][열린수업][열린교실]열린교육의 가치, 열린교육의 특성, 열린교육의 현황, 열린교육의 환경 구성, 열린교육의 단계, 열린교육의 지도 내용, 열린교육의 지도시 주의점, 열린교육의 제고 방향 분석
  • 평가 방법, 특별활동의 다양화,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육과정 구성, 수업 운영, 공간 구성에 있어서의 융통성을 두고 있는 교육 방법을 말하고 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열린교육의 의미는 매우 다양하다. 열린교육을 전개해 나가는 방법도 지역에 따라, 교실에 따라 아주 다양해질 수 있다. 열린교육의 영역은 전인적인 인간을 그들의 영역으로 본다. 왜냐하면 그들 학생의 모든 발달영역-지적,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은 서로 관련되어 있다고

  • [교육과정] 교육목표 분류학
  • 교육목표의 의미가 두 교사 사이에 합의될 만큼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블룸과 그의 동료학자들은 교육목표를 아주 세분화할 필요를 느끼고, 생물학에서 동식물을 분류할 때 사용하는 방식(-종,속,과,목,강,문,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지적영역에 대한 교육목표를 여섯 항목으로 자세히 분류하기에 이르렀다.이처럼, 교육목표분류학은 교육과정이나 평가문제를 다루는 모든 교사, 행정가, 연구가들이 특히 교육문제를 논의할 때 보다 분명

  • [교육학]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
  • 지적 영역의 학습결과만이 아니라 비 지적 영역의 학습 결과에도 포함된다. 그러나 학업성취를 나타내는 성적은 흔히 지적 영역의 학습수준을 의미하는 것으로 쓰인다.)이 성진 외, 교육과학신서, V16, 학업성취요인, 교육출판사,p11진급과 진학 졸업 등 교육 선발 과정에서 판단의 기초가 되는 것은 학생의 학업성취수준이다. 학업성취수준은 앞 단계의 교육과정을 어느 정도 학습했는가를 나타내는 평가 자료인 동시에 다음 단계의 과정을 제대로 이수

  • [교육사회학] 제 8장. 학업성취격차의 결정요인
  • 제 8장. 학업성취격차의 결정요인■ 학업성취수준- 학교교육을 통해 학습한 지식, 지적능력, 태도, 가치관 등 학습결과의 총칭이다.- 지적영역과 비지적영역의 학습결과를 포함하나 흔히 지적영역의 학습수준을 의미한다.- 앞 단계의 교육과정을 어느 정도로 학습했는가를 나타내는 평가 자료인 동시에 다음 단 계의 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수 있는 학습기초를 갖추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예측자료이다.- 학교의 교육능력을 나타내며 교육기회의 분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