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상담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지목록
2. 저자에 대한 정보
3. 내용요약
제 1장 서론
제2장 상담에서의 소품의 활용
제3장 상담에서 빈 의자 기법의 활용
제4장 상담에서 창조적 움직임의 활용
제 5장 상담에서 글쓰기와 그리기
제 6장 비유와 환상 기법
제7장 집단 상담에서 창조적 기법의 활용
제8장 결혼 상담 기법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대부분의 카운슬러는 상담이란 내담자가 말을 하고 상담자는 들어주는 역할을 주로 하게 되는, 느린 속도로 이루어지는 ‘대화’의 과정이라고 배웠다. 그러나 그들은 ‘들어주는’것 이상의 좀 더 많은 상담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역할에 대하여 상당한 불만을 느끼곤 한다. 이러한 딜레마 상황을 염두에 두고 저자는 다음과 같은 의문을 제기하게 되었다:
“상담은 과연 ‘느린 과정’으로 진행되어야 하는가?”
“상담 과정의 속도를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카운슬러는 들어주는 사람 이상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가?”
“상담이란 단지 대화하는 것일까?”
“카운슬러가 개인적으로 지지하는 이론적 입장과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는 추가 적인 상담 기법이 있을까?”
1. 상담이란 무엇인가?
Freud(1995)와 Rogers(1951)는 상담에 있어서 카운슬러가 뒤로 물러서서 들어주기만 한다면 내담자는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잘 이해 할 수 있게 된다고 믿었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