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교육계획안(단어조합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언어교육 모의수업 ◈
◈ 교사 발문 ◈

【 전 개 】

【 마 무 리 】

◈ 확 장 활 동 ◈

본문내용

【 도 입 】

( 언어영역에 새로운 교구가 있는 것을 본 유아들이 교사를 부른다. )

- 어제 언어영역에서 활동했던 친구들이 「아씨방 일곱 동무」에 나오는 단어들을 찾아서 단어 책을 만들었어. 그걸 본 친구 있니?

- 선생님이 그 단어 책을 보고 이런 게임을 하면 우리 기린 반 친구들이 참 재미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게임을 하나 준비해왔어. 어떤 게임인지 한 번 볼까?

- 이 카드는 동화책에 나오는 그림과 단어가 적힌 카드야. 동화책에서 이것들을 본 기억이 나니?

- 그리고 이 쪽의 공에는 글자가 하나씩 적혀있어.

- 카드를 뽑아서 단어가 나오면 이 공들 중에서 단어에 있는 글자를 찾고, 자기 앞에 있는 판에 하나씩 모으는 거야.

- 그리고 10개를 다 모으면 판에 모여 있는 공들을 가지고 우리 친구들이 알고 있는 새로운 단어들을 만들어보면 돼.

- 나중에 친구랑 비교해서 단어를 더 많이 만드는 친구가 이기는 게임이야. 어때, 할 수 있겠니?

- ( 유아들이 게임하는 것을 잠시 지켜본다. ) 우리 친구들 처음 하는데도 잘하는 구나.

- 게임을 하다가 혹시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한테 물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놀이지도 - ‘구어 및 문해 증진 시키기’
  • 유아놀이지도 - ‘구어 및 문해 증진 시키기’1. 구어 격려하기- 말하는 능력은 학교에서 성공에 필요한 지적 발달, 그리고 사회적 능력의 핵심으로 간주 되어 왔다.1960년대 후반 헤드스타트 초기 시절에 언어교육 도구와 교수자료는 말하기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아직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러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피바디 언어 발달 도구를 말할 수 있는데, 이 도구는 사전 배열되어 있고 교사주도적인 언어 강화 활동으로 이루어

  • [교육사상가] 프뢰벨의 생애와 교육사상
  • 유아교육의 강조이다. 프뢰벨의 교육이론은 서양교육사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 교육이론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이 논문에서는 프뢰벨의 생애와 그의 교육이론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를 알기 위하여 프뢰벨 시대의 낭만주의 배경, 사상적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프뢰벨의 인간교육사상과 원리, 유아교육을 중심으로 한 놀이관, 은물과 작업이론, 노래와 게임을 통한 교육들을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그가 현대

  • 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유아 순서대로 앞에 나와 주말에 있었던 일을 말한다. 처음으로 장애아동이 호명되어 나와서 발표하였다.- 안 이 앞에 나와 말을 하는데 발음이 좋지 않기 때문에 교사도 알아듣기 어려워했다.- 강 아동은 정확하고 긴 문장은 아니었지만 세 단어 정도를 조합해서 이야기했기 때문에 교사나 우리들은 알아들을 수 있었다. 교사는 안00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지만 일반 아동들은 신기하게도 안00의 말을 이해하며 오히려 우리들에게 설명해 주기도 하였다

  • 영유아 발달적 특성을 서술하고 이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일까
  • 게임으로 구분하고 이것은 단계적으로 발전해 간다고 보았다.2.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1) 영유아의 신체발달 특성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유아기의 건강교육은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규칙적인 운동, 건전한 몸가짐 등과 같이 한 인간의 평생 삶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습관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유아기의 건강교육은 모든 교육에 앞서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모든 교육활동의 기초가 되어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1) 참 과제, 선택 및 의사결정2) 사회적 상호작용, 놀이, 프로젝트3) 문제 제기, 문제 해결 및 반성4) 공동체의 역할2. 구성주의 실제Ⅴ. 구성주의 교육의 실제(원광대학교 부속 유치원)1. 원불교 유아교육2. 교육목적3. 교육목표4. 교육과정5. 교육계획안6. 유치원의 특색 및 중점사업7. 원감선생님과의 인터뷰Ⅵ. 구성주의 교육이 현대 유아교육에 미치는 시사점Ⅶ. 참고문헌Ⅰ. 구성주의의 배경1. 구성주의의 태동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