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분학이 컴퓨터 분야에 어떻게 사용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컴퓨터 그래픽

2. 금융(전산)

3. 컴퓨터 게임

4. 아날로그 컴퓨터

5. 컴퓨터 시뮬레이션
본문내용
1. 컴퓨터 그래픽
-그래픽계산기는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한 일종의 그래픽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픽 변화현상을 보기 위해서는 함수 관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러한 변화 관계의 동역학이 미적분이다. 미적분은 여러 가지 현상의 기본적인 작동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개념적인 교재로서 미적분의 힘과 자연스러운 위치는 변화의 동역학에 관하여 지적인 탐구를 하고 관찰 결과를 종합하는 능력을 개발시킨다는 점이다. 그러나 우정호는 오늘날의 미적분 교재는 학생들이 그 자체가 목적인 것으로 인식하는 기계적인 조작의 집합체이며 현재의 미적분 지도는 알고리즘 곧 대수적 접근법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현재와는 반대로 곡선의 그래프로 시작하여 곡선의 동역학을 미적분을 이용하여 연구하는 학습을 강조해야 한다고 하면서 컴퓨터를 이용한 수치적 방법과 컴퓨터 그래픽 기능을 이용한 방법을 보충하면 엄밀한 논리적 전개의 직관적인 준비가 된다는 점에서 바람직하다고 하였다.
finney et.은 테크놀로지가 미적분 학습에 완전히 통합된 교과서 'calculus'를 출간하였는데 이 교재의 특징은 탐구, 풍부한 응용, 그래프적, 수적, 대수적/분석적 기술 사이의 균형, 의사소통의 고무로 드러나며, 이 모든 일을 위하여 지난 십 년간 교실에서의 테크놀로지의 적절한 사용에 대한 경험을 반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stick은 초월 함수를 위한 맥클러린 급수와 테일러 급수를 그래픽 계산기를 이용하여 탐구하는 활동을 제시하였고, hurwitz는 그래픽 계산기를 이용해서 미분을 위해 평균값정리의 증명을 시각화하는 활동을 제시하였으며, riddle는 미분의 학습을 도입하는 전통적인 접근이 할선의 극한의 행동으로서의 접선을 통한 것이라고 하였는데,
참고문헌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미국사례,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교수학습방법, 수학과 과제
  • 컴퓨터 등 교육 공학을 적절히 사용해야 하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기술 세계에서 수학을 사용하도록 학생들을 준비시켜야 한다.(NCTM, 2000).볼 때, 과거 산업화 시대의 구태 의연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방법은 정보화의 시대에서 학습하는 학생들의 수학적 힘을 개발하는 데는 적절하지 않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교수․학습 방법 및 교구와 평가 도구와 방법을 개발․활용해야 한다. 이상의 요약하면, 제 7차 교육과정은 학습 내용을 정선․경감

  • 미 적분 기호를 만든 라이프니츠
  • 미적분학을 뉴턴과 독립적으로 발견했는지, 원래 뉴턴의 아이디어를 다른 표기법으로 썼는지 긴 논쟁이 이어짐.19세기에 와서 코시, 리만, 바이어슈트라스와 같은 수학자에 의해 극한에 대한 정의와 실수에 대한 정밀한 분석이 이루어지고 보다 엄격한 미적분학이 나오게 됨.코시는 계속 미적분학의 기본으로 무한소를 사용하였지만 바이어슈트라스에 의해 무한소를 서서히 미적분학에서 사라져감. 하지만 과학과 공학에서는 무한소가 계속 사용되었

  • 페르마 Pierrede Fermat
  • 컴퓨터로도 풀지 못했다. 지금도 풀이를 완전히 이해하는 수학자는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첫 발표 후 풀이에 몇 가지 결함이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자 그는 또다시 1년여 칩거에 들어갔으며 이후 해결책을 제시했다. 1995년 5월호 ‘수학 연보’에 발표함으로써 그의 정리는 국제적 공인을 얻었다. ‘마지막 정리’의 풀이는 와일즈 교수 개인에 의해 마무리됐지만 정리 제기 이후 많은 수학자들의 성과와 정수론과 기하학 분야 등 20세기 첨단 수학

  •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세계의 영재교육 사례와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수정 다운 홍보
  • 어떻게 사고하느냐에 달려있다. 수학적 재능이 있는 아이들을 찾아내려고 할 때 어떤 측면을 주고 보아야 하는지는 수학과 관련된 사람들 즉, 회계사, 컴퓨터 프로그래머, 수학자 등이 하는 일과 관련지어 생각하여야 한다. 이런 분야의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요구되는 기능은 계산을 쉽게하는 방법 찾아내기, 문제해결하기, 어림잡기, 숫자간의 관계를 파악하기, 상징부호를 쉽게 이해하고 일반화할 수 있고, 상징부호를 만들어 내서 활용하기 등이다.

  • [학업계획서] 전국 명문대학 생명(유전)공학부 학업계획서 BEST 예문 9가지
  •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함과 동시에 교양과목 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음으로써 편협하지 않은 과학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컴퓨터 공부는 물론이며, 시간이 없어서 읽지 못했던 책도 많이 읽어 해박한 지식을 얻고 싶습니다. 여름방학 때는 유럽 배낭여행을 하면서 제 사고의 폭을 넓힐 생각입니다. 2, 3학년 때는 생명유전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꾸준히 어학실력을 기르며 3학년 방학 때는 사촌언니가 있는 캐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