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프로그램을 말한다.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쇄매체, 방송매체, 오디오나 비디오 매체 등을 활용하여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시간과 장소가 서로 다른 학습자에게 면대면 교육을 할 수 없는 경우 교수자와 학습자는 교수매체를 통해 상호작용을 하며, 학습자료와 결과를 교환하여 교수-학습이 이루어진다.그리고 원격교육은 교수자가 교실이나 학교 내에서 지속적이고 직접적인 관리감동을 하지 않고 개별 지도체제
교수님으로부터 듣던 수업은 정말 나에게 있어 흥미진진한 수업이었고,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배려윤리에 대해 더욱 공부하고 싶어 선택하였다. 하지만, 어떤 식으로 내 경험 사례를 적용하고, 또 지도서를 찾아보아도 배려윤리의 수업모형은 정말 간단한 단계밖에 나오질 않았기 때문에 교과서를 어떻게 분석해야할지 이런 식의 숙제가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어렵고 낯설었다.그리고 이론을 공부하면서도 물론 배려윤리가 도덕 교육을 다양화
지도를 그려도 맞는지 안맞는지도 확인해줄 수도 없고, 얼마나 정확하게 그려야 하는지도 알 수가 없았다. 교수학습방법도 참 중요하지만 교수학급내용에 대한 공부도 얼마나 중요하지 반성하게 된다. 특히 3,4학년 지역화 단원들은 인천에 살지 않았던(아마 살았어도 잘 몰랐겠지만) 내가 그 내용에 대한 숙지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교수하는데 큰 어려움을 느낀다.과제를 하면서 내 수업을 돌아보니까 교생실습하던 때가 생각이 난다. 매 수업 교수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