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I. 국내 모빌 오피스 적용 사례
◎ 한국 아이비엠(IBM) ◎ 삼성전자
◎ 삼성SDS ◎ 삼성화재
◎ 한국 코닥 ◎ 해태제과
◎ 제일제당 ◎ 아더앤더슨 코리아
◎ 포스코 ◎ 기상청
◎ 딜로이트 컨설팅 ◎ 코오롱
◎ 동부그룹 ◎ 도시철도공사
◎ 하나은행 ◎ 삼성증권과 대우증권
IV. 국외 모빌 오피스 적용 사례
◎ 개요 ◎ 시스코
◎ 에임크리에이치 ◎ 스미낀 물산
◎ 악세스 ◎ 맥킨지 경영 컨설턴트
◎ BT
V. 시장 전망
[참고 자료]
본문내용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따른 조직의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새로운 대안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방식이 제기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대한 고찰과 분석은 기업의 영업조직의 근무방식에 대하여 보다 심도 있는 연구의 필요성이 고조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모바일 오피스의 개념과 효과, 국내외 기업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기업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성공전략을 도출하기로로 했다. 본 연구의 구성은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의 방법에 대해 언급하였고, 제 2장은 M-커머스의 특성과 M-커머스의 성공요소와 장애요소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제 3장은 국내외 시장의 규모와 현황에 대해 기술하였다. 제 4장은 M-커머스에 동반되는 기술과 표준에 대해 알아봄으
동향1. 고속 무선 LAN의 응용 환경1) 케이블 없는 인프라망 환경- 현재 케이블을 사용하여 구축되어 있는 구내망을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컴퓨터망까지 무선LAN을 사용하여 구축할 수 있음. 임시 오피스를 구축하거나 케이블을 사용하기에 미관적으로나 구조적으로 부 적절한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 2) 무선 엑세스 환경- 본인의 사무실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노트북 컴퓨터 등의 이동 가능한 컴퓨터를 사용하여 업무를 보는데
동향을 통해 지금까지 TAKEOUT 커피전문점 시장산업구조를 분석해 보았다. 위의 분석 결과 향후 TAKEOUT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에 대한 제언을 한다면 현재 시장의 성장 추세를 본다면 얼마든지 진입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다소 늦긴 했지만 지금 진입하여도 충분한 시장 선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현재의 상황에서만 적용되는 것이다.무엇보다 산업구조분석의 요인 중에서도 대체재의 위협
기업 환경 요인정보화 지원정책 및 사업, 기술적인 지원체계의 확립전산교육 및 훈련체계의 확립, 소프트웨어 유통체계의 확립정부 지원사업2)기업 내부요인최고경영자의 활성화, 조직구성원의 활성화가용자원의 활성화, 구조적인 치계화6. 정보화 동향1980년대 미국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보화 투자1990년대 일본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자상거래 추진경쟁을 이기기 위해서는 원가절감, 신속한 공급,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등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