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계획안] 녹말이 없는 채소, 과일도 형태변화가 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실험주제
실험장소
준비물
실험순서
추측하기
실험하기
인터넷 ∙ 문헌 찾기
실험착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⑤ 배
- 속살이 투명한색이었다가 시간이 더 지나니깐 살짝 검은색으로 변했다.
⑥ 감
- 형태와 색 변화가 없으나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물컹한 느낌이 있다.
⑦ 무
- 특별한 형태변화는 없다.
⑧ 당근
- 형태와 색 변화가 없다.
⑨ 고구마
- 형태와 색 변화는 없으나 찌기 전 딱딱함과는 달리 젓가락으로 찔러 보 았을 때 쑥 들어간다.
⑩ 감자
- 형태와 색 변화 없다. 고구마와 거의 동일하다.
▶ 형태가 가장 보존되지 않은 것
① 사과
② 가지
※ 결론
- 찌기 전 우리는 녹말이 있는 고구마와 감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채소와 과 일의 형태가 조금씩은 변화되고 물러질 것으로 추측하였는데 찌고 나서 대 분의 채소와 과일의 형태가 보존되어 있었다. 따라서 채소와 과일의 형태 보존에서 녹말은 상관이 없는 것으로 결론 내려진다.
2. 갈기
▶ 4시 45분 시작
① 배 - 수분이 제일 많다.
② 무 - 수분이 많다.
③ 사과 - 갈변현상이 일어난다.
④ 감 - 색이 점점 어두워지는 색깔변화가 일어난다.
⑤ 애호박 - 갈기 전보다 초록색물이 많이 나온다. 수분이 생각보다 많다.
⑥ 당근 - 수분이 적당히 있다.
- 참고문헌
-
<찌기>
http://enc.daum.net/dic100/viewContents.do?&m=all&articleID=b04n0266a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b01g1129a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11&dir_id=110205&eid=KpQmjbYRP5OOgKqlG/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8&dir_id=80611&eid=LHFtrjGkSxnMp
<부치기>
http://100.naver.com/100.nhn?docid=4513
http://www.juicepia.net/popup/hobak.html
http://blog.daum.net/greenshin/6260780
http://blog.naver.com/ys124124?Redirect=Log&logNo=100043611932
호서대학교 영양사 자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론]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음식
- [아동안전관리] 환경안전사고 -가정안전사고, 사회환경 안전사고, 동식물 안전사고, 수업 계획안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만4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4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