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평가론] 여행지리교육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여행지리란?
– 보고서의 목적
- 교육의 세부 목표

2. 본론
– 평가
- 일정표
- 초급모험가
– 중급 모험가
– 상급 모험가

3. 결론
본문내용
– 여행지리란?

세계지리 시간에 라틴 아메리카의 고대문명에 대해 배운 학생은 여행 계획에 마추픽추 방문을 추가할 수 있다.

일본과 한국이 표준시가 같다는 것을 배운 학생은 도쿄로 여행을 가면서 시계 바늘을 고칠 필요가 없다.

지리교육은 ‘간이 관광안내서’

해외여행의 경우, 문화의 다양성과 보편성의 긴장관계를 이해하는 꼭 필요하다.

학생들이 여행가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태도나 사고방식을 형성하는 데에 둔다.

새로운 여행 지리교육의 내용과 평가방식을 제시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새로운 공간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모험가가 되게 하는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리교육을 위한 `동기유발모형`
  • 보다 나은 지리교육을 위한 ‘동기유발모형’1. 연구 배경.학생들이 ‘지리’라는 교과와 연결 짓는 수식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리는 재미있다? 지리는 흥미롭다? 물론 지리라는 과목을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으로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은 지리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2010년 5월, 서울대학교 부속고등학교에서 실시된 한 설문조사에서는 학생들이 지리

  • [지리교육평가론] 이상적인 지리교육(우리가 된 이웃)
  • 교육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 할 것이다. 그러한 연후에 이상적인 지리 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제언을 하고, 이상적인 지리 교육의 예시로서 세계지리 교육에 대해 대안을 보일 것이다.2.문제 제기1) 현재 지리 교육에 대한 평가현재 지리 교육에 대해서 평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리 교육이 어떠한 가치를 지향하고 있으며, 어떠한 평가 방법을 사용하는 지에 대해서 파악해야한다. 지리 교육이 지향하는 가치와 교수방법에 대해서는 교육과

  • [지리교육평가론] 학교 현장의 평가방식(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학습동기)
  • 학교 현장의 지리교육과 평가-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학습동기1. 서론이번 교육실습기간을 돌아보았을 때 개인적으로는 지리교육평가론 시간에 고민했던 이상적인 혹은 대안적인 지리교육의 방법과 평가에 대해서 실제로 수업시간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하지 못한 점은 반성해야할 부분이다. 분명 조금 더 고민하고 노력했더라면 학생들에게 기존의 방식과는 조금은 다르게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었겠지만, 학생들

  • [지리교육평가론] 현장의 지리교육 평가에 대한 비판
  • 여행이 경험이 있는 학생과 그렇지 못한 학생의 사적지리가 같은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다. 그러므로 평가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학생 개개인의 맥락을 고려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전시학습을 확인 하는 이유는 전시의 학습 내용과 본시의 학습 내용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다는 의미도 있겠지만 실제 본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학생들의 준비도를 확인해 보는 의미도 있다. 그러나 현재의 교육 현장에서 본시 학습이

  • [지리교육평가론]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한 대안적 지리교육 평가 방식의 개발 사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일원이 되어 보기: 시뮬레이션 게임을 활용한 대안적 지리교육 평가 방식의 개발 사례Contents1머리말2시뮬레이션 게임 학습의 실제3대안적 지리교육평가의 사례4대안적 지리교육평가의 의의5맺음말머리말사회과 국가교육과정에서 교육(평가) 내용 선정의 기준학생의 심리적 기준사회/국가적 기준학문/철학적 기준머리말지리교육 내용 선정의 기준(박선미, 2004)가르칠 수 있는 내용이데올로기교과의 학문 구조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