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학습지도법(농업교육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업학습지도법(농업교육론)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농업학습지도법의 분류, 선정
① 지도상에 의한 분류
② 사용수단에 의한 분류
③ 교육대상자의 참여과정에 의한 분류

Ⅲ. 농업학습지도법의 형태에 따른 특성과 장단점
① 개인접촉 방법
② 집단접촉 방법
③ 대중접촉 방법

Ⅳ. 결론
본문내용
Ⅱ. 농업학습지도법의 분류, 선정
농업학습지도법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이용되는 것은 지도대상에 의한 분류, 사용수단에 의한 분류 및 피교육자의 참여정도에 의한 분류 등이다.
먼저 지도상에 의한 분류는 농장 미 농가방문, 지도소 내방, 서신, 전화응답, 전신, 회람과 같은 개인접촉방법과 결과전시, 강의, 방법전시, 강습회, 연찬회, 강연회, 토론회, 죄담회, 간담회, 평가회, 견학 등의 집단접촉방법 그리고 팜플렛, 리플렛, 신문, 잡지, 방송, 영화, 전시회, 품평회, 포스터, 컴퓨터 게시판 등과 같은 대충접촉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으로는 사용수단에 의한 분류로써는
- 문자에 의한 지도 : 팜플렛, 리플렛, 신문, 잡지, 간행물, 서신 및 회람 등
- 언어에 의한 지도 : 회합, 농가방문, 지도소 내방, 전화, 라디오, 대화 등
- 시각교재에 의한 지도 : 결과전시 전시포, 품평회, 포스터, 그림, 벽보, 도표, 슬라이드 등
참고문헌
농업교육학 개론 - 이용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완성 레포트
  • 교육자가 학습내용에 대해서 행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것이다. 학습자는 학습내용을 읽고 이해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문장이나 시범 등으로 학습성취를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학습자의 학업진행순서가 조직적으로 통제되어지면 학습자는 학업성취에 대한 강화 및 피드백 효과를 얻게 된다. 프로그램 학습에서 학습자는 개별적인 지도를 받게 되므로 학습자의 학습능력의 개인차를 극복할 수 있다.프로그램 학습과 관련된 행동과학이론의 적용에서

  • 3696_1920년대아카이요네키치의예술과 종교 공명과 기도하는 마음
  • 제16장 1920년대 아카이 요네키치(赤井米吉: 1887-1974)의 예술과 종교― 공명(共鳴)과 기도하는 마음에 대해서# 443〈개요〉 아카이 요네키치는 돌턴플랜 돌턴플랜(Dalton Plan): 미국의 교육가인 H.파크허스트 여사가 창시한 학습지도법. 정식 명칭은 돌턴실험실플랜이라고 한다. 1920년 매사추세츠주(州) 돌턴시(市)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처음으로 실시되었다. 이 계획안에서는 국어 역사 지리 수학 이과 외국어 등을 제1종교과(敎科), 미술 음악 체

  • [교육철학]루소 와 듀이의 교육사상의 특징에 대하여 논하여라
  • 교육사상의 특징상기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루소는 감각 및 신체의 교육을 필수적인 요소로 파악하였다. 이 말은 아동소년기까지는 곧 단순히 지식에만 몰두하는 교육을 지양하고, 자연의 실물과 실제생활에서의 경험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삼아야 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교육의 과정을 아동의 자연적인 발달단계와 호기심과 같은 학습동기에 맞게 구성해야 한다고 보았다. 그리고 루소의 교육방법론의 특징은 연령에 따라 적용하는 방법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교 원 인 사 행 정-충원-교육행정 및 교육경영담 당 교 수제 출 일발 표 자 목 차서론 3본론 3Ⅰ. 교육인사행정의 정의 및 영역 3Ⅱ. 교육인사행정의 원리 4Ⅲ. 충원 4ⅰ. 수급1. 교원수급의 개념 및 원리

  • [교직,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교육학개론***교육과학사
  • 학습하는 존재이다. 신체적으로 성장이 완성된 후에는 점차적으로 노쇠해 가기도한다. 그러나 종합적인 심리적, 정신적 능력은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발달한다고 할 수가 있다.어떤 인간이든지 자신의 성장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지니고 있는 한에서는 학습을 필요로 하고, 학습을 필요로 하는 한에서는 어떤 형태의 것이든지 교육을 필요로 한다고 말할 수가 있다.즉, 교육이라는 “인간행위는 이러한 학습의 필요에 부응하는 노력”이다.물론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