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산업화에 의한 화장품 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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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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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말
Ⅱ.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화장품 사용의 확대
Ⅲ. 매스미디어의 상업화
Ⅳ 극복 방안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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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화장품 사용의 확대
예전에는 화장품의 사용이 여성들에게만 한정 되어있었고 그들 사이에서 고급문화화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은 여성들뿐만이 아니라 남성들까지 화장을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화장품은 이제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생활필수품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여성들만의 화장품 문화의 확대는 생활수준의 향상 하고 교육보급의 확대에 따라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고 매스커뮤니케이션이 급속히 발달하자, 문화의 자유스러운 범위가 확대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을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더 좋은 화장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화장품 회사는 그 수단을 가리지 않고 직접 눈에 보이는 효과만 좋은 ‘빛 좋은 개살구‘와 같은 화장품을 생산해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저급문화로 변질된 화장품들은 매스미디어의 발달에 힘입어 문화 소비자들에게 과장된 광고로 소개 되었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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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산 『대중문화와 문화의 다원화』
-두산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45509
-오자와다카하루 『화장품 얼굴에 독을 발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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