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어당 `생활의 발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작가 소개

◆작품 소개

◆감상


본문내용
◆작품 소개
소제목인 <양복에 있어서의 비인간성>에서 보듯이, 모든 것이 서양화 되어가고 중국이나 전통 우리의 것이란 것이 하찮은 것이 되어갈 때에 그가 이야기한 많은 것들은 서양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도 중국이나 동양이란 것이 의미 있을 수 있게 만든 것 같다.
서양의 존재적 가치가 압도되는 소용돌이 속에서 모든 것이 그 가치를 잃어버릴 때 그가 이야기한 동양의 지혜는 비록 서양인들에게 난센스하게 들렸을지 몰라도, 동양 사람들이 존재해온 것이 무엇 때문이었는가를 다시 한 번 일깨워 준 듯하다.
우리의 생활이 거대한 변화의 격동 속에서 무화되고 가치 판단의 기준이 매몰되어 갈 때, 우리는 임어당이 이야기한 많은 이야기가 아니라 하더라도 언제나 우리의 곁에 있는 생활에서 그러한 의미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지침서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현대 중국의 외래어
  • 임어당(林語堂) 임어당(林語堂, 1895-1974, 초명은 옥당) 작가, 평론가이다. 중국 복건성 용계에서 출생하였으며, 상해 성요한 대학을 졸업한 후 미국과 독일에 유학하였다. 1936년 도미, 1948년 유네스코 예술문학 예술문학부장, 프린스톤 대학 교수, 1953년 자유중국 유엔대표 고문을 역임하였다. 생활의 발견, 북경호일, 폭풍우 속의 나뭇잎 등을 저술하였다.선생은 영어의 humour를 중국어로 幽黙라고 했는데당시 노신은 이 말이 靜黙 이나 幽靜 으로 오

  • [매스컴] 감성광고 그리고 유머광고
  • 생활의 발견’의 저자인 린유탕(임어당)은 유머란 한나라의 문화가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을 때야 나타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한 의미에서 유머광고의 출현이 다양하고 많아진다는 것이 매우 반갑기도 하다. 유머광고를 분석하기 이전에 유머소구광고를 포함하는 더 넓고 포괄적인 범주로써의 개념하나를 짚고 넘어가겠다. 그것은 바로 ‘감성소구광고’이다. 감성광고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로 소비자의 감각을 통해 감정을 움직

  • `임어당(林語堂)`의 `베이징 이야기`
  • 임어당은 수많은 영문저서 가운데 첫 번째인 『내 나라 내 민족(My Country and My People)』을 출판했고 출판 즉시 대성공을 거둔 이 책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오랫동안 중국에 대한 권위있는 교과서로 간주되었다. 이듬해 대중적 요구에 부응하는 역사 이야기와 소설을 쓰기 위해 뉴욕으로 건너가, 빠른 속도로 책을 써냈다. 이 시기에 출판된 저서로는 『북경호일(北京好日)』(1937), 『생활의 발견(The Importance of living)』(1940), 『폭풍 속의 나뭇잎(A Leaf in

  • 세계 속의 중국차
  • 생활의 발견>의 저장, 임어당(林語堂)은 “차는 심온이 화(和)해지고 정신이 가라앉아 합석한 사람들의 기분을 온화하게 하는 무엇이 있다고 말한 바 있거니와, 차는 분명 그것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로 하여금 상호 이해와 교분을 깊게 하여 화경(和敬)으로 이끌어주는 그 무엇이 있다.만일 사람들 앞에 놓인 것이 차가 아니고 맹물이었다면, 그들의 대화는 필경 싱거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만일 사람들 앞에 놓인 것이 차가 아니고 술이었다면 정은 깊

  • 속담(명언,격언)유형,가치, 심리유형별 속담(명언,격언)사례, 속담(명언,격언)관용표현사례, 여자관련,영어,조선시대,독서관련속담(명언,격언)사례
  • 읽는다는 것은 그들에게서 배우고 싶다. 그들의 사상 속에 들어가고 싶다는 요구 때문이지 그대들의 생각을 그들 속에서 찾아내기 위한 것은 아니다.(러스킨) 참고문헌김종윤(2001), 속담이나 격언, 글수레방종현금사엽(1940), 속담대사전, 조광사엄병섭 외(1994), 조선속담집, 한국문화사지인영, 영어속담과 한국속담에 나타난 생활문화 비교최창열(1999), 우리 속담연구, 일지사Ross Zarub, 이기한홍민표(1998), 한영 속담 해설사전, 홍익미디어플러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