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연의 나관중삼국지30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5 / 2019.12.24
- 1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본문내용
-
조조가 말하길 원소가 강하며 나는 또한 스스로 보호하지도 못했는데 하물며 다른 사람은 어떻겠는가?
遂命盡焚之, 更不再問。
모두 불태우라고 명령하여 다시 묻지 않았다.
卻說袁紹兵敗而奔, 沮授因被囚禁, 急走不脫, 爲曹軍所獲, 擒見曹操。
각설하고 원소의 병사가 패해 달아나니 저수는 잡혀서 급하게 달아나도 벗어나지 못하니 조조군사에게 잡혀서 조조에게 잡혀 보게 되었다.
操素與授相識。
조조는 평소 저수와 서로 알았다.
授見操, 大呼曰:
저수는 조조를 보고 크게 호통했다.
「授不降也!」
저수는 항복하지 않습니다.
操曰:「本初無謀,不用君言,君何尚執迷耶?吾若早得足下,天下不足慮也。」
조조가 말하길 본래 초기에 꾀가 없어서 군주가 말을 사용하지 않으니 그대는 어찌 잡혀 미혹당했는가? 내가 만약 일찍 그대를 얻었다면 천하를 염려하길 부족하였을 것이다.
因厚待之, 留於軍中。
후대하여 군중에 남겨두었다.
授乃於營中盜馬, 欲歸袁氏。
저수는 군영의 말을 훔쳐서 원소에게 돌아가려고 했다.
操怒,乃殺之。
조조가 분노하여 그를 죽였다.
授至死神色不變。
저수는 죽음에 이르러도 정신과 안색이 변하지 않았다.
操歎曰:「吾誤殺忠義之士也!」
조조가 한탄하길 내가 잘못 충의가 있는 선비를 죽였구나!
命厚禮殯殮, 爲建墳安葬於黃河渡口, 題其墓曰:
후대하계 염하여 장례하게 하며 황하 건너는 입구에 편안하게 무덤을 세워 장례하려고 하니 무덤에 제목을 내었다.
「忠烈沮君之墓」。
충성과 열이 있는 저수의 무덤이다.
後人有詩贊曰:
후대 사람이 시로 찬미하였다.
河北多名士, 忠貞推沮君:
하북에 명사가 많으나 충성과 정절은 저수를 추천한다.
凝眸知陣法,仰面識天文。
응시하는 눈동자로는 진법을 알고 얼굴을 들면 천문을 안다.
至死心如鐵, 臨危氣似雲。
죽음에 이르러서 철과 같은 마음이며, 위험에 이르면 기가 구름과 같다.
曹公欽義烈,特與建孤墳。
조조공이 의리가 맹렬함을 흠모하여 특별히 고독한 무덤을 세워주었다.
操下令攻冀州。
조조는 기주를 공격하라고 명령하였다.
正是:
바로 다음과 같았다.
勢弱只因多算勝, 兵強卻爲寡謀亡。
세력이 약하나 많음으로 승리를 계산하나 병사가 강해도 적은 병사들에게 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