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개정의 결과와 교육의 혁명적 비전 -중등 교육과정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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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6차 교육과정에서 7차 교육과정으로 수정된 배경 & 7차 교육과정의 특징

본론
교육에서의 혁명적 비전과 7차 교육과정
1.<교육에 대한 혁명적 비전>에 대한 비판 & 7차 교육과정과의 연관성
2. 7차 교육과정의 현실적용 현황 전공별 과목별로 세부사항 추적

결론
한국 교육과정의 비전
본문내용
교육의 목표가 자율성에 있는 것이 아니라
통제에 있다
BY. 어빙 H. 부켄

1. 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나오는 조건
첫째, 상황이 절망적이어야 한다.
둘째, 드라마에는 항상 악역이 있게 마련이다.
셋째, 이론과 선언, 비전 없이는 변혁을 이끌어낼 수
없다.



2. 7차 교육과정에 추구 하는 것

(1) 배경
21세기 정보화·세계화·사회화를 염두에 두고 개발 됨.

(2)최종적 목적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 교육 사회, 평생 학습 사회’의 건설을 만들고자 함.

.
.


<교육에 대한 혁명적 비전>에 설명되어 지고 있는 교육에 대한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교육방식이
7차 교육과정에도 반영

① 공교육에 대한 기업들의 비난이 심각
② 한국의 기업 역시 공교육에 많은 관심
③ 정보화로 인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 또는 일방적인 계급체계에 존재하는 많은 교육가들은 변혁에 대한 마음만 가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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