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찬성 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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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1.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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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의 대두
2.본론 기업은 사회적책임을 수행해야 한다.
1)기업의 성장에 따른 분배가 과연 분배라고 할수 있을까?
2)기업의 도덕적해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3)노블리스 오블리제
4)사회적책임은 기업에게도 기회이다.
3.결론
본문내용
기업에 대한 사회적책임을 반대하는 이들은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성장에만 집중하게만 함으로써 경제적이론에 의해 이러한 성장이 곧 소비로 이어져 분배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이러한 입장에 대해 의문을 제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분배 그 이상의 문제라고 규정하는데서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기업의 성장에 따른 분배가 과연 분배라고 할수 있을까?

기업의 분배효과를 믿는 자들은 ‘와인 글래스의 원리’를 주장한다 와인잔을 피라미드 형으로 쌓아놓고 와인을 부었을 때 그 와인잔이 가득 찰 경우 밑의 와인잔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듯 성장이 곧 소비로 이어져 이는 분배의 효과를 지닌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와인잔의 크기가 모두 같다고 규정하는데에서 시장원리에 따른 개인의 이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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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과제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ung9***
    (2011.09.20 21: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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