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동작교육 특징,교수학습방법,활동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⓵동작교육의 특징

⓶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⓷활동형태

본문내용
⓶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유아동작교육의 운영과 교사의 역할
- 유아동작활동의 운영원리 (1) 생활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유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 다양한 동작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해야 한다. (2) 단계적 진행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을 위한 기본동작활동을 리듬동작과 표현동작활동에 앞서서 가르치도록 한다. (3) 연계, 반복 교육 각 동작활동에서 2-3가지 새로운 활동과 활동방법을 제시하되, 이전에 실시한 동작활동과 연계해서 활동이 반복되도록 한다. (4) 개별화 교육 만약 어떤 유아가 기본적 운동형태를 모른다면 개별적으로 연습할 기회를 줘서 집단 활동과 병행한다. 또한 교사는 모든 유아가 필요로 하는 도움을 즉각 알아차려야 한다. (5) 다양한 집단 구성 각 동작활동에서 유아 개인, 친구와 짝이 되어, 또는 소집단, 대집단으로 집단을 나누어 다양한 방법의 동작활동을 진행하도록 한다. (6) 매체 활용 동작매체를 활용하는 활동에서는 동작매체의 활용을 위한 활동을 먼저 진행한다. (7) 긍정적 강화 동작활동을 통해 유아의 동작능력이 향상되고 유아의 전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즐겁게 진행하며 유아들이 활동 후 긍정적 자아개념을 갖도록 돕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의 구성
  • 학습방법과 발달에 관한 최근의 연구와 이론, 지식의 본질, 사회의 기대와문화적 가치들을 말한다.- 장기목표는 사고의 틀을 제공해 주며 단기목표는 교수계획을 반영해 준다. 그러므로단기목표는 매일매일의 교육과정 활동과 연결되어 매달, 매주, 매일의 특별한 내용을서술할 수 있다.- 따라서 장기목표는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철학적, 이론적 관점을 반영하는 것인 반면에,단기목표는 교수형태나 실제 교수상황을 반영해 준다. 실제에 있어 장기

  • 숲유치원의 역사, 특징 및 운영 사례
  • 교육기관에 다니지 못하는 유아 4명을 맡아 숲에서 매일 3~4시간씩 교육활동을 한 것을 시작으로 1998년까지 30년간 운영되었다(이명환, 2003). 독일의 공식적인 숲 보육 모임은 1993년 플랜스부르크(Flensburg)에 세워진 유치원이며(곽노의 외, 2010; 한유미, 2010) 사회복지 차원에서 육아모임으로 인정되는 협동조합 형식의 모임에는 금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그리고 독일은 덴마크와 다르게 숲에서 등하원을 하고 숲에서만 교육을 하는 형태의 숲 교육이 자

  • 중국의 보육제도
  • 특징에 따라 교육사업을 통일적으로 계획, 실시하지 않으면 안된다.②보육의 내용과 유아의 실생활을 서로 연결하여 보육원을 환경, 실물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보육방법으로 유아의 흥미를 환기 시키고, 유아의 감각을 훈련하여 유아가 지식에 대한 올바른 욕구를 발전시키지 않으면 안된다.③유아가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간편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보육원은 적재적소에서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유아를 지도하여, 적극성

  • 영유아프로그램 숲(생태)과 몬테소리 프로그램 비교분석
  • 방법으로 유아의 자기 책임의식의 신장, 전인교육, 환경교육과 자연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숲 유치원의 주요 주제는 동작의 촉진, 온몸을 통해 전체교육, 식물과 동물의 체험, 신체의 활동 기능과 한계를 경험하는 일, 고요함의 체험, 언어의 민감함 체험, 환경과의 관계를 민감하게 깨닫는 일 등이다. ①자연체험과 환경교육숲 유치원에서는 자연의 다양성에 대해 배운다. 숲에서의 활동은 유아에게 집중적이면서도 세밀하게 계절의 변화와 특징을

  • 아동영양학3B)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건강교육중요성과건강교육내용및방법매체정리0k
  • 방법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유아가 생활 속에서 신체활동에 흥미를 갖고 즐겁게 참여함으로써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치원교육과정의 사회생활 영역에서도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감정과 욕구 조절하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3) 영양영양과 관련하여 유아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우선 유아기는 신진대사가 활발히 일어나므로 섭취해야 할 영양소의 절대량은 성인에 비해 적으나 체중 Kg당 에너지,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