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동작교육 특징,교수학습방법,활동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⓵동작교육의 특징
⓶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⓷활동형태
- 본문내용
-
⓶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유아동작교육의 운영과 교사의 역할
- 유아동작활동의 운영원리 (1) 생활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유아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 다양한 동작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운영해야 한다. (2) 단계적 진행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을 위한 기본동작활동을 리듬동작과 표현동작활동에 앞서서 가르치도록 한다. (3) 연계, 반복 교육 각 동작활동에서 2-3가지 새로운 활동과 활동방법을 제시하되, 이전에 실시한 동작활동과 연계해서 활동이 반복되도록 한다. (4) 개별화 교육 만약 어떤 유아가 기본적 운동형태를 모른다면 개별적으로 연습할 기회를 줘서 집단 활동과 병행한다. 또한 교사는 모든 유아가 필요로 하는 도움을 즉각 알아차려야 한다. (5) 다양한 집단 구성 각 동작활동에서 유아 개인, 친구와 짝이 되어, 또는 소집단, 대집단으로 집단을 나누어 다양한 방법의 동작활동을 진행하도록 한다. (6) 매체 활용 동작매체를 활용하는 활동에서는 동작매체의 활용을 위한 활동을 먼저 진행한다. (7) 긍정적 강화 동작활동을 통해 유아의 동작능력이 향상되고 유아의 전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즐겁게 진행하며 유아들이 활동 후 긍정적 자아개념을 갖도록 돕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