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전문공간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업탄생배경
Ⅱ. 시장현황(경쟁사 분석)
1. 민토
2. 토즈
3. 기타 스터디사업 증가 추세
Ⅲ. 자사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상권분석
4. 제품분석
5. 자사 구조도
Ⅳ. 성장단계별 사업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Ⅴ. 재무분석
1. 추정 손익계산서
2. 자금조달계획
- 본문내용
-
Ⅱ. 시장현황(경쟁사 분석)
1. 민토
민토의 경우 스터디룸으로서의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공간을 활용한 사업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업체로서,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상태이다. 전체적인 서비스 수준도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 상태. 그러나 민토는 쉼터의 성격이 강하며 분위기도 이에 맞게 편히 쉰다라는 분위기로 가고 있기 때문에 스터디룸으로서의 성격이 약함.
2. 토즈
민토에 이은 공간을 활용한 사업분야에 뛰어든 후발주자로서, 민토와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스터디룸 뿐만 아니라 기자재(빔프로젝트, 노트북)를 빌릴 수 있는 옵션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토즈는 민토의 분위기와 달리 종업원 모두가 정장을 입는 등의 사무적인 분위기의 성격이 강하다. 토즈의 주요 전략은 중요한 발표나 세미나를 할 장소가 부족하다는 점을 주요 포인트로 잡아 각종 세미나와 발표를 연습할 다양한 부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토즈의 경우도 스터디에 대한 특별한 전략은 없어보인다.
민토 - 쉼터 분위기 토즈 - 사무적인 분위기(세미나, 발표)
스터디 학습을 통한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 충족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3. 기타 스터디 사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