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전문공간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탄생배경

Ⅱ. 시장현황(경쟁사 분석)
1. 민토
2. 토즈
3. 기타 스터디사업 증가 추세

Ⅲ. 자사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상권분석
4. 제품분석
5. 자사 구조도

Ⅳ. 성장단계별 사업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Ⅴ. 재무분석
1. 추정 손익계산서
2. 자금조달계획
본문내용
Ⅱ. 시장현황(경쟁사 분석)

1. 민토
민토의 경우 스터디룸으로서의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공간을 활용한 사업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업체로서,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상태이다. 전체적인 서비스 수준도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 상태. 그러나 민토는 쉼터의 성격이 강하며 분위기도 이에 맞게 편히 쉰다라는 분위기로 가고 있기 때문에 스터디룸으로서의 성격이 약함.


2. 토즈
민토에 이은 공간을 활용한 사업분야에 뛰어든 후발주자로서, 민토와의 차별성을 두기위해 스터디룸 뿐만 아니라 기자재(빔프로젝트, 노트북)를 빌릴 수 있는 옵션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토즈는 민토의 분위기와 달리 종업원 모두가 정장을 입는 등의 사무적인 분위기의 성격이 강하다. 토즈의 주요 전략은 중요한 발표나 세미나를 할 장소가 부족하다는 점을 주요 포인트로 잡아 각종 세미나와 발표를 연습할 다양한 부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토즈의 경우도 스터디에 대한 특별한 전략은 없어보인다.

민토 - 쉼터 분위기 토즈 - 사무적인 분위기(세미나, 발표)

스터디 학습을 통한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 충족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3. 기타 스터디 사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스터디&모임공간
  • 사업에서는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다. 스터디를 하거나 토론을 하거나 외부선생님으로부터 과외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인근에 대학교가 많이 자리잡고 있다. 우리 학고 학생들을 예로 들어 볼 때 회의를 할 때 인근에서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강남에 가던지 멀리 나가게 된다. 하지만 이 사업을 했을 경우에는 인근에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이 모임전문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것

  • [아카데미 세미나(토론실,세미나,스터디)공간대여 사업계획서] 아카데미 세미나(토론실,세미나,스터디)공간대여 사업계획서
  • 공간이 필요한 직장인, 대학생 오락 문화 서비스 사업군의 장소 제공업에 속함부담 없는 문화 휴식공간 대중화민토, 스타벅스 보다 전문화된 공간 요구지적 욕구의 충족가능 공간 동호회, 기업 및 종교기관의 효과적인 회의 장소모임을 위한 특화된 전문 공간 요구 Needs 경쟁사 분석고객 분석주요 특징주요 특징주요 특징정모 장소가 필요한 온라인/오프라인 커뮤니티스터디 공간이 필요한 대학생, 중고생문화 프로그램 참여 의도 있는 직장

  • [사업계획서] 안락한 모임공간
  • 공간이가 들어설 인근 시장에 동종업체 또는 유사업체가 거의 존재하 지 않고 있으므로 치열한 경쟁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d. 학교 주변에 있는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대 기업의 커피 전문점과 는 다르게 지적 문화가 가미되어 차별화를 이룰 수 있다. (2)사업의 개요상호명 : Kozy, 안락하다는 의미의 cozy에 Korea University의 K를 덧붙였다. 즉 고려대생만을 위한 안락한 모임공간을 의미한다.Kozy에서 제공되는 상품스터디룸, 모임공간을 제공하는 것

  •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
  • 공간에서의 학습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트랜드의 변화는 도서관 내에 비치된 음료 및 다과의 반입이 금지된 그룹스터디룸의 비선호 경향을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Fusion Culture Tea Shop」의 두 번째 사업목적은 ‘편안한 팀별활동 공간의 제공’하는 것이다.차별화된 공간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커피전문점 및 소규모의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증가에 따라 커피전문점 시장을 포화상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점포가 있다

  • [사업계획서] 북카페 & 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사업 사례로 프리스톤스퀘어, 진선북카페,부드러운 직선 등이 있다. 2-4.시장분석 1. 시장 성격 - 전북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20대가 주요 고객 층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커피 전문점이나 분식집 등에 비해 가격이 비싼 만큼 맛과 친절한 서비스를 중요시한다.- 학생들은 쉽게 질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하고 지속적인 메뉴와 이 벤트 등이 중요하다.- 편안한 대화의 공간으로는 괜찮지만 토론이나 발표 수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