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답형 문항 제작과 분석(중학교 국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답형 문항 제작 보고서입니다. 과목은 국어,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각 문항의 제시문은 교과서에 수록된 글 뿐 아니라 신문기사, 고전, 문학 작품 등 골고루 다루었습니다. [분석]란에는 문항 제작 원리에 따라 문항을 분석한 것입니다. 문항 제작원리는 10항목 내외입니다. A+ 평가 받았습니다^^ 과제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 서답형 문항 예시와 그 제작 원리 <중학교 2학년 국어>
◇ 논술형 문항
[문항 1, 2 제시]
[분 석]
◇ 단답형 문항
[문항 1, 2 제시]
[분 석]
◇ 괄호형(완성형) 문항
[문항 1, 2 제시]
[분 석]
- 본문내용
-
[논술1] 글 (가)에서 일어나는 문제가 무엇인지 지적하고(10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글 (나), (다)를 바탕으로 논하시오.(20점) (600자 내외) (총30점)
(제시문 생략)
[분 석]
① 복잡한 학습내용의 인지 여부는 물론 분석/종합 등의 고등정신 능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국어과 논술 문제에서는 문학 작품을 해석하는 것을 많이 다루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주를 이룰 경우 학생들은 문학 작품 ‘해설’을 ‘공부’할 우려가 있다. 교과서나 참고서에 나와 있는 해설을 이해하고 암기하여 재생해내는 데 애를 쓸 수 있다는 것이다. 하여 문학 작품을 다루되, 다른 교과의 내용과 신문 기사를 함께 제시하였다. 이러한 글 을 읽는 방법은 중학교 2학년 과정 <보조 자료 활용하기>, <비판하며 읽기>, <여러 가지 글> 단원에서 배운 바, 그 ‘방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글’을 읽은 후 문제를 분석, 종합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고등정신능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교육평가의 기초, 성태제,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