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영화 바람난 가족을 보고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래전에 개봉했을 때 "바람난 가족"이라는 영화제목과 선정적인 포스터가 눈길을 끌었던 영화 였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화였지만 웬지 보고나면 신혼이었던 내 가정에도 바람이 불 것만 같아 애써 외면했었던 영화였다. 그리고 어느 날.. 신랑의 늦은 귀가에 복수하는 마음으로 비디오가게에서 "바람난 가족"을 당당히 뽑아들고 가족해체의 간접협박으로 사용하며 보았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영화속의 바람난 가족들은 불행해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바람이 나기 전 그들은 하루하루가 지루했으며 부부는 몸과 마음의 교류도 없는 삭막함이었다. 이 영화에서 보여지는 바람은 과거의 배신과 상처를 전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제대로 된 가족의 형태가 이루어지지 못했을 때 오는 개인의 외로움과 자존감 회복을 보여주고 있다.
알콜 중독자 였던 아버지의 그늘 뒤에서 평생을 살았던 시어머니는 초등학교 동창생과의 만남으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찾아가며 남편의 임종 앞에서도 그녀는 행복해 보인다. 평생을 남편에게 사랑받지 못하고 살았던 그녀가 늦은 나이에 여자로서 사랑을 받는다고 해서 우리는 그녀를 질타할 수 없다 .그녀도 요즘 베스트셀러 "엄마를 부탁해"의 어머니처럼 가족의 희생양으로 살았을 것이다. 하지만 "엄마를 부탁해" 책에 나왔던 엄마처럼 한사람을 사랑하지만 평생을 가슴에 담아두고 살아서는 플라토닉 러브만 하다 죽어서 새가 되어 찾아가야 하는것일까?..이 영화에서도 아들은 그런 어머니를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며느리는 며느리가 아닌 여자로서 이해한다.
그리고 이가족의 며느리인 호정은 옆집의 고등학생인 남학생의 관심과 어린나이에 남자인척하는 저돌적인 애정공세에 호기심을 느끼고 남편의 바람사실을 알게 되며 맞바람으로 대응하며 성관계를 갖게 된다. 나중엔 남학생의 아버지에게 어린남학생을 성적유희를 즐기기 위해 이용했다는 도덕적 지탄을 받지만 호정은 과연 성적만족을 위해 그 남학생을 이용 한것일까?.. 단지 기대고 싶은 사람이 필요했었을 것이다. 요즘의 여자들은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과거의 여자들처럼 참고 살지 않는 현대사회의 여성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후 임신으로 새 생명에 대한 새로운 사랑이 시작되며 자신의 길을 걸어간다. 그녀도 상처는 있었지만 불행해 보이진 않는다.
그리고 남자..지극히 도덕적이고 정의를 판가름하는 변호사의 직업을 가진 방황하는 가장이다. 그는 왜? 아내에게는 솔직하지 못하고 애인에게는 욕망의 표출이 자유로웠을까?..그렇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나님을 아는 지식] 하나님을 아는 지식 A+ 감상문
  • 가족적인 개념이다.3.그리스도인의 삶의 이해완전한 그리스도인의 삶은 양자됨의 차원에서 이해되어져야 한다. 이러한 것을 가장 잘 설명한 것이 바로 산상수훈이다. 이것을 왕의 가정율례라고 할 수 있다. 산상수훈에서 양자됨은 첫째, 기독교 윤리의 기초로서 나타난다. 그 증거로 성부를 닮는 원리(5:44,48)와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 원리(6:9), 그리고 아버지를 기쁘게 해드리는 원리를 들 수 있다.(6:1) 둘째로, 주기도문의 기초로서 나타난다. 여기서

  • [풀메탈자켓] 풀메탈자켓 A+ 감상문
  • 자료를 동원해 그것들은 입증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이 과연 서구의 일이기만 할까? 김진균 교수와 정근식 교수가 함께 펴낸 식민지 규율권력과 근대주체라는 책에서는 바로 우리가 경험했던 식민지체제에서 우리사회의 근대주체의 형성과정을 세밀한 실증적 연구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그것은 곧 일상생활의 군사화, 가족과 학교와 공장 등의 병영화를 통한 식민지 근대적 인간형 형성이었고, 요즈음의 그것도 그 당시와 별반 다르지 않다. 바로

  • (A+ 독서감상문) 샬럿 브론테, Charlotte Bronte의 [제인 에어 Jane Eyre]를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영화, 텔레비전, 연극으로 여러 번 각색되었으며, 영문학 분야에서 매주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이 소설을 다음과 같이 마무리 된다, ‘I thank my Maker, that, in the midst of judgment, he has remembered mercy. I humbly entreat my Redeemer to give me strength to lead henceforth a purer life than I have done hitherto!’ Then he stretched his hand out to be led. I took that dear hand, held it a moment to my lips, then let it pass round my shoulder: being so much lower of stature than he, I served both for his prop and guide. We entere

  • 공적부조제도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지향점
  • 자료가 되기도 한다. 상태조사는 생활보장 대상자 자신, 가구 및 부양의무자의 비자산적 상태를 조사하는 것이다. 상태조사는 생활보장 대상자의 근로능력, 자활능력, 부양의무자의 존재여부, 부양의무자의 부양능력, 구직활동, 건강상태, 수급자의 연령, 가구 규모, 가족 유형, 거주지역, 기타 생활 여건 등과 같이 수급 자격과 급여 종류 및 수준을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조사를 말한다. 2.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도적 내용1)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희망자에 한하였다.참고문헌․ 강원 벽탄초등학교, 방과후 교육활등을 통한 적성과 소질의 계발, 강원 : 벽탄초등학교, 1997․ 박교식, 함수 교육의 교육적 기초,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학위 논문, 1992․ 손영숙, 창의적인 독서교육, 행정간행물, 1999․ 오주석최상희, NIE 지도전략, 대구 : 도서출판 대일, 1999․ 윤판자 외, 수업을 통한 창의력 개발,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 2002․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자료집,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