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독후감(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당시 사회주의자들과 노동조합들 까지도 프랑스의 뒤집힌 판결을 비난하며 나섰다. 이렇게 진실은 차츰 고개를 들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프랑스의 ‘반 유태주의자’들의 거센 공격과 반발로 그들의 노력은 막다른 골목으로 내몰리게 된다. 이를 보면 드레퓌스 대위를 진범으로 몰기위해 거짓증거까지 만들어내며 프랑스 국민을 속이려든 것은 그를 진범으로 판단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그가 유태인 이라는 이유가 더욱 클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진실은 그렇게 사라지나 하였지만 곧 드레퓌스 사건에 거짓증거를 만들어 그를 범인으로 몰고 갔던 참모본부장관 중 한 장관의 자살로 전세는 기울어지게 되고, 결국 드레퓌스는 5년이라는 세월을 악마 섬에서 보낸 후에 자신의 진실을 밝힐 수 있게 된다. 이 사건은 후에 프랑스의 20세기를 연 사건중의 하나로 뽑히기도 한다. 난 이 사건을 읽으며 단지 진실과 정의만을 위해서 그 어떤 어려움과 박해에도 굴하지 않은 채 끝까지 싸워준 사람들의 정의와 용기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그들이 아니었다면 드레퓌스는 그저 진실을 묻어둔 채로 죽음을 맞이하였을 지도 모르고, 이 사건이 이렇게 역사에 남을 만한 사건이 되지 못하고 그냥 끝맺어 지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드레퓌스 개인의 생명을 위해서나, 그들의 사사로운 이익만을 위한 싸움이 아니라 정의와 진실과 그들의 사회적 진보를 위해 용맹하게 싸워 이겨낸 모든 이들의 의지와 용기가 놀랍다. 이 사건을 읽으며 진실이라는 힘으로 정의를 지켜낸 수많은 시민들에게서 진실과 정의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깨달게 되었다. 당시 프랑스는 국가 안보라 믿는 것을 위해선 시민들의 자유와 권리에는 무관심한 채로 그들의 자유와 권리를 쉽게 무시하고 하곤 했다고 한다. 하지만 시민들은 드레퓌스 사건을 통해 그들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의 목록 9. 교육부 주최 공청회(1998.11.24)에서 나온 일선 교사들의 의견 요약 10.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111.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212.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서13.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통계 분석14.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추천 도서 목록15. 한우리 독서회가 뽑은 좋은 책 380선16. 박온자, 청소년용 독서 자료에 관한 연구중 일부, 『독서 연구』 창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자료)1 세계은행의 국가별 연구(한국편):정부주도형 성장의 사례(재무부 국제금융국 국제기구과, 93/12/22, 원문수록)FILE:한국 중앙재정기구 변천의 역사적 분석.zipFILE:중앙재정.hwp한국 중앙재정기구 변천의 역사적 분석-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정부의 재무행정조직개편에 관한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이 논문은 우리 나라의 중앙재정기구, 특히 중앙예산기관과 국고지출총괄기관이 어떻게 조직화되고 변천되어 왔는가를 분석한 것이다. 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의 목록 9. 교육부 주최 공청회(1998.11.24)에서 나온 일선 교사들의 의견 요약 10.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111.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212.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서13.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통계 분석14.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추천 도서 목록15. 한우리 독서회가 뽑은 좋은 책 380선16. 박온자, 청소년용 독서 자료에 관한 연구중 일부, 『독서 연구』 창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읽는다. 시간 활용도 잘 한다. (미) 미숙한 독자는 독서에서 전략이라는 것을 보이지 않는다. 모든 글은 다 같다고 생각하고, 또 글 속의 내용에 모두 같다고 생각한다. 내용의 중요도 판단이나 독서 자료의 활용, 시간의 활용도 미숙하다. (2) 독서 교육의 내용독서 교육의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① 인지적 영역㉠ 문자의 해독 : 주로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집중적으로 지도한다. 글자와 단어를 빨리 확인하고 소리내어 읽고 그 의미를 파악하게 하

  • [감상문] 한권으로 읽는 세종왕조실록을 읽고 독후감(A+자료)
  • Report( 한권으로 읽는 세종왕조실록을 읽고 독후감 한권으로 읽는 세종왕조실록 역사독후감이라는 과제가 나에게 주어졌을 때 조금은 막막했지만 평소에 읽으려다 미뤄 둔 한권으로 읽는 세종왕조실록을 동안 읽을 역사책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초등학교 다니던 때 존경하는 위인이 누구냐고 물어보면 상위 층에 자리하고 있던 분은 바로 세종대왕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고 많은 과학발전에 힘썼기 때문이다.책의 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