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중계권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중계권이란?
- 목차
-
1. 스포츠와 TV와의 관계
2. 방송중계권의 개념
3. 방송중계의 삼각구조
4. 스포츠 방송의 변신
5. 스포츠 방송의 효과
6. 스포츠 중계 선정 기준
7. 방송중계권료 결정에 영행을 미치는 요인
8. 방송중계권료 협상시 합의 사항
9. 방송중계권료 증대 프로그램
10. 보편적 접근권 ( 보편적 시청권 )
- 본문내용
-
1 스포츠와 TV의 관계
가) 케이블 TV의 발달
나) 각종 스포츠 대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핵심 요소 중의 하나
다) 스포츠와 기업을 연결 시켜줌.
1) 스포츠에 있어서 TV의 중요성
(1) TV와 스포츠 단체
- 스포츠 단체의 재정 자립도 증진에 도움
(2) TV와 기업
- 스포츠와 기업을 연결
- 스포츠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여 줌.
(3) TV와 대중
- 스포츠와 대중을 연결
2) TV에 있어서 스포츠의 중요성
(1) 광고 수익을 증대시켜 준다
(2) 방송 프로그램 편성을 용이하게 한다
(3) 스포츠 저널리즘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확대시킨다
(4) 광고주가 목표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5) 광고주 유치를 용이하게 한다
2. 방송중계권의 개념
- 방송중계권은 주관 단체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혹은 보장하고 그 권리를 원하는 소비자(기업, 방송사)들에게 다시 파는 것
- 국제경기대회를 개최하는 경우 중계방송에 대한 소유권은 국제경기연맹과 조직위원회가 가지게 된다
3. 방송중계의 삼각구조
- TV방송국, 스포츠 단체, 그리고 기업은 방송중계를 중심으로 삼각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4. 스포츠 방송의 변신
-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서 TV가 처음 등장
- 1960년 제17회 로마올림픽에서 인공위성으로 전세계에 중계
- 1964년 도쿄올림픽에서 컬러방송 시작
- 1972년 뮌헨올림픽부터 국제 TV방송 제작 시스템인 국제신호로 제작
5 스포츠 방송의 효과
1) 방송사가 기대하는 효과
(1) 광고 수입의 증대
(2) 유료시청 수입 증대
(3) 중계방송 기술력 인정
(4) 대외 이미지 제고
2) 스포츠 방송과 광고 효과
- 인기 있는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하여 방송사가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고 스포츠 경기를 중계하려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광고 판매를 통해서 그 이상의 이익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