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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방송중계와 방송권

Ⅲ. 방송중계와 중계방송
1. 중계방송을 위한 프로그램 편성
2. 중계방송태도
3. 뉴스보도태도
4. 기타 전략
1) ARS 퀴즈 경쟁
2) 출력경쟁
3) 기술경쟁

Ⅳ. 방송중계와 중계유선방송사업자
1. 기본방향
1) 방송법 제10조제1항의 심사기준 및 시행령 제7조제1항(시설전환계획, 적정 가입자 비율)에 부합하는 사업자를 승인
2) 승인정책의 목표달성이 가능한 사업자를 승인
2. 심사방법
1) 심사방식은 방송구역별로 절대평가와 비교평가를 병행
2) 세부 심사사항에 정책목표 반영
3. 심사기준 및 배점
1) 방송의 공적 책임․공정성․공익성 실현가능성(150점)
2) 방송프로그램의 기획․편성 및 제작계획의 적정성(100점)
3) 지역적․사회적․문화적 필요성과 타당성(250점)
4) 경영계획의 적정성(150점)
5) 재정 및 기술적 능력(250점)
6) 방송발전 지원계획의 우수성(100점)

Ⅴ. 방송중계와 동시방송중계권
1. 복제권
2. 동시방송중계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네트워크 산업의 다양한 ‘가격 차별화’ 전략은 다채널 유료 방송 서비스에도 유용할 것이다. 그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다채널 유료 방송 서비스 역시 네트워크 산업의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Shy, 2001: 135-161). 그리고 본 논문에서도 입증한 바와 같이 ‘도입 가격’이나 ‘채널 티어링’ 등 가격 차별화는 시장성과를 좌우할 만큼의 실효성을 갖고 있다.
한편 ‘채널 티어링’은 상품내 차별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지만 결과적으로 상품간의 동질화를 야기시킬 수 있다. 그런데 다채널 유료 방송 서비스의 사회적 도입 근거가 ‘다양성’이라면 ‘채널 티어링’의 경제적 효과를 상쇄시키는 여러 문제점들에 대해 정책적 대안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예컨대 ‘채널 티어링’ 하에 PP와 SO간의 계약이 개별 계약으로 바뀌면서 상당수의 공익적 채널이 원가도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와 같이 SO의 일방적 계약에 의해 ‘채널 티어링’이 이루어진다면 시청률이 낮은 장르의 PP들이 고사되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 … 중 략 … ≫




Ⅱ. 방송중계와 방송권

저작자는 그 저작물을 직접 방송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허락을 하거나 이를 금지할 수 있는 배타적인 권리를 가진다.(18조) 또한 2조 8호는 방송의 개념을 「
일반공중으로 하여금 수신하게 할 목적으로 무선 또는 유선통신의 방법에 의하여 음성, 음향 또는 영상 등을 송신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방송법상의 방송은 무선통신에 의한 방송만을 의미하지만, 저작권법은 유선방송도 방송의 일종으로 규정하고 있다.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ⅰ. 방송위원회(2003), 중계유선방송사업자의 종합유선방송사업 승인 백서, 방송통신위원회
ⅱ. 성호준(2009), 국내 스포츠 보호와 지상파 중계방송, 관훈클럽
ⅲ. 이규창(2001), \"월드컵 중계권 계약 경향과 전망\", 방송문화
ⅳ. 정득영(2011), 협력 중계방송 시스템의 성능 향상 방안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ⅴ. 한국방송학회(2007), 중계유선방송의 활로모색
ⅵ. 황길웅(1982), 중계방송(中繼放送), 서울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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