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교육] 유아미술교육 교구과제(깡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관차 만들기
-재활용캔을 이용해서 초받침대 만들기
-애벌레 악기만들기.
-캔을 포함한 재활용품으로 깜찍 스탠드 만들기
-캔을 이용해서 세워 놓는 필통 만들기
-캔 도미노
-북치는 동물들
-망원경 만들기
-깡통 헝겊인형 만들기
-참치 캔 작은 화분 만들기
-신나는 탬버린
-깡통공
-퍼즐 맞추기 놀이
-짜자작 짝! 캐스터네츠
-풍차 만들기
-링던지기 놀이
-꽃 만들기
-소리 내는 부엉이
-열쇠걸이
-저금통 만들기.

본문내용
활동명 2
-재활용캔을 이용해서 초받침대 만들기
활동목표
-재활용품을 다시 활용해서 멋진 소품을 만들 수 있음을 안다.
-유아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상연령
-만5세어린이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준비물
-캔, 못, 망치, 아크릴물감, 붓, 초


활동내용



1. 깨끗이 씻은 캔을 말린 후,
가위를 사용해서 원하는 모양으로 자릅니다.





2.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 후에 못과 망치를
사용해서 꿍꿍 쳐서 모양을 내줍니다.
(작은 구멍 사이 사이에서 불빛이
새어나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다.)
- 위험할 수 있으니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3. 아크릴 몰감을 사용해서 색을 입혀주면
완성된다. 처음 한 두 번은 쓱쓱 칠하고
세 번째 정도는 톡톡 쳐주듯 발라주면
재질의 느낌이 좋게 표현된다.
색 입히는 것이 끝나면 건조시킨다.


4. 초받침대 만들기
건조된 캔의 밑면을 반으로 꺽어서
초를 받칠 곳을 만드는 방법과 원통으로
구부려서 초를 안에 넣는 방법 등 다양한
창의적인 생각으로 초 받침대를 만든다.



5. 완성 된 초 받침에 초를 얹어 불을 붙여본다.


후속활동
-재활용품으로 만든 스탠드 소품을 이용해서 역할놀이를 할 때 무대를 꾸미 거나 환경을 꾸밀 때 사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국평(2007). 엄마와 함께 만화로 배우는 “병과 깡통으로 만들기 ”(만화 DIY 시리 즈) 출판사 혜지원 : 서울 동대문구.

․ 아이홉까페

․ 정다운어린이집

-인터넷사이트

http://blog.daum.net/cjsak3/339216

http://blog.naver.com/happyart79?Redirect=Log&logNo=54847677

http://cafe.daum.net/chunhyangs

http://cafe.naver.com/kidjo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

http://cafe.naver.com/junkar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220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8&dir_id=8&eid=e1AVvmj0kSMTH3IQDta03oecYfdbY/28&qb=xLXAuLfOILi4teW0wiCxs7G4&pid=fL5XUwoi5UhssaHX0JCsss--063275&sid=SNJuX-Js0kgAAF5uz1Y

http://www.hyejiw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자료의 개념 및 중요성 1) 교수학습 자료의 개념 2) 교수학습 자료의 중요성 (1) 교재교구의 중요성 (2) 교수 자료의 중요성 2. 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자료의 유형 및 활용 1) 교수학습 자료의 유형2)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3, 누리과정과 교수학습 자료의 활용 결론참

  • [심리치료] 심리치료사의 자격, 심리치료와 독서치료, 심리치료와 미술치료,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심리운동치료 프로그램 분석
  • 교육 부서와 협조관계를 유지 운영한다. 따라서 타 영역의 서비스와의 아동에 관한 정보교환이 필요하다.참고문헌- 김정규, 게슈탈트 심리치료, 서울 : 학지사, 1995- 신응섭 외 공저, 심리학개론, 박영사- 윤순임 외 공저, 현대 상담 심리치료 이론과 실제, 서울: 중앙적성 출판사- 잉그리트 리델, 미술치료 : 융의 분석심리학에 기초한, 학지사- 정여주, 미술치료의 이해, 학지사, 2003- 한국아동문학연구학회, 독서치료, 서울 : 학지사,2001- Raymond J. Corsin

  • [유아교과교육론] 조형 영역 -`살고 싶은 마을 꾸미기`
  • 교육적 가치와 중요성을 지니고 있는데, 그에 대해 살펴보면 유아교육기관에서 조형감상교육이 필요한지에 대해 97.7%의 교사가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는데, 이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조형교육의 통합적 운영이 강조되면서 교사들의 ‘감상’에 대한 이해 및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조형감상교육이 필요하다고 보는 이유는 미술표현 능력을 향상시켜주므로(27.5%), 정서를 순화시켜주므로(25.8%), 미적인 감각을 길러주므로(24.6%), 타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
  • 유아교육개론1B)유아교육의 특수성과 교수학습매체 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01)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시오(15점).2)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교수학습매체(물놀이, 장난감?)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교

  • 유아교육개론1B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특수성논하고교수학습매체와교재교구서술00
  • 유아교육개론1B)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특수성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느낀점서술00유아교육과유아교육개론1B형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시설장 또는 유아교사와의 면담과 관찰, 관련 자료수집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15점),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교육은 인간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나갈 수 있는 여건을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