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계열, 환경디자인] 에코디자인 pp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12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코디자인 ppt 자료 입니다. 교양 과목에서 A+학점을 맞은 레포트예요. 자료 수집하고 만드는데 까지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Eco-Design이란?
Eco-Design배경
Eco-Design개념
Eco-Design본질
Eco-Design도구
Eco-Design전략&사례
Eco-Design수행절차
Eco-Design기대효과
본문내용
Eco-Design이란?
에코 디자인이란 원료나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는 제품이나 재활용과 분해가 용이하도록 친 환경적으로 제품을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Eco-Design배경
모든 환경영향은 제품 또는 서비스가 생산, 유통, 사용, 폐기되는 전과정 동안에 발생된다고 인식됨에 따라 대부분의 환경규제가 제품 위주의 정책으로 변화하였다.

유럽을 중심으로 한 생산자책임제도와 재활용관련 법규의 제정, 미국의 고형 폐기물 처리법 등은 수출이 국가산업의 기반이 되는 우리나라의 경우 중요한 무역규제가 되었으며 이에 따라 국내 환경정책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결국 기업이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데 있어 환경이 주요 고려요소가 되었으며 소비자 또한 환경을 제품 구매 시 하나의 평가요소로서 인식하게 되면서 명령과 통제 위주의 환경정책이 시장중심의 메커니즘으로 점차 전환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EU시장 진출환경 및 전략
  • 환경규제 정책1) EU 환경정책의 방향EU의 환경규제정책은 환경의 질을 유지보호향상하고, 그로써 인간의 건강을 보호하며,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식으로 자연자원을 재이용하고, 지구적(지역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제적 차원에서의 협력 등 제반조치에 호의적이어야 한다는 일련의 목적과 국제무역에 있어 기업경쟁력 강화의 목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EU의 환경기준은 대EU 수출국에게 이중적인 의미를 갖는다. 우선 EU의 환경기준을 충족시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투자를 통해 ‘상쾌하고 즐거운 소비자의 미래‘를위한 기업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현재 코카-콜라 사는 물 자원보호, 지속 가능 용기 개발, 에너지 사용 및 효율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코카-콜라의 주요한 자원인 물과 관련된 ‘물 자연보호’에 관해서는 세계적으로 가장정통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 밖에도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한국 청소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환경에 큰 변화를 예고하는 서막을 연 사건.-> 생태계 중심으로 모바일 시장 판도를 바꾼 기점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음.아이패드 출시-> 컴퓨팅 환경에도 큰 파장을 미침.-> 2012년에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PC 출하량을 웃돌면서 모바일 컴퓨팅이 보편화되었 음을 짐작케 함.- 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TV로 이어지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연결성이 끊김 없는 서비스 형태로 발전- 디바이스 기술 혁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 삼성 테크윈 인사관리
  • 환경경영의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한다.⑤ 솔선수범하여 환경경영을 정착시키고 협력회사 및 지역사회에 확산한다.- 제품의 모든 공급망에 대하여 녹색구매를 통한 친 환경제품 개발 및 제조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여 환경친화 기업으로서의 책무를 실현한다.(3) 삼성그름 녹색경영 방침① 삼성, 범 그룹적으로 녹색경영 운동전개- 삼성은 생명외경사상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활동을 통하여 인류의 풍요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디자인, 환경친화적인 가전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총괄은 국내 및 해외 매출 증대를 위해 글로벌 체제에 맞도록 조직을 개편하였고, 미래형 디지털 가정의 구현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문형 및 빌트인 냉장고, 로봇청소기, 드럼 세탁기 등의 하이엔드형 혁신 제품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래 디지털 가전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시스템 에어컨 및 홈네트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