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계열, 공항경영] 공항의 성과지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항의 성과지표에 관한 내용입니다.

시험용(면접용. 학교용)으로 제작한 것이구요~ 레포트는 짧게 쓰거나 포함용으로 사용하세요~ 저같은 경우 시험을 서술로 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제작합니다 ~^^
목차
1) 종합 비용 성과의 측정 7개 (measures of overall cost performance)
2) 노동생산성 5개 (labour productivity)
3) 자본생산성 3개 (productivity of capital employeed)
4) 수익 발생 실적 5개 (revenue-generation performance)
5) 상업적 활동의 성과 6개 (performance of commercial activities)
6) 수익성 측정 2개 (profitability measures)
본문내용
공항운영에 대하여 경영능력 개선에 필요한 자극을 주기 위하여 단순히 이윤성에 국한 되지 않도록 총 28가지의 성과지표(performance indicator)로 산출하고 이를 접목시킨 명확한 자료를 기준으로 하여 전체적인 성과지표를 산출할 수 있다.


1) 종합 비용 성과의 측정 7개 (measures of overall cost performance)

① total cost per WLU : 1WLU당 총비용 (감가상각과 이자계산 후)
② operating cost per WLU : 1WLU당 운영비용 (감가상각과 이자 제외)
③ capital costs per WLU : 1WLU당 자본비용
④ labour costs per WLU : 1WLU당 노동비용
⑤ labour costs as percentage of total coasts : 전체 비용 중 노동비용 비율
⑥ capital costs as percentage of total costs : 전체 비용 중 자본비용 비율
⑦ aeronautical costs per WLU : 1WLU당 항공분야 비용


2) 노동생산성 5개 (labour productivity)

① WLU per employee : 고용인당 WLU
② total revenue per employee : 고용인당 전체수익
③ value added per employee : 고용인당 부가가치
④ value added per unit of staff plus capital costs : 직원과 자본 비용단위당 부가가치
⑤ value added per unit of staff costs : 직원 비용단위당 부가가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KT(한국통신) 기업경영분석
  • 경영의 요체라고 생각합니 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사원의 가치와 회사의 가치가 일치되어야 하며, 그 테두리 안에서 사원의 자기 실현을 돕는 것이 결국 기업 가치와 경영 성과를 올리는 중심 점이 되므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내부 사원 가치 향상의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2. 경영방침(1) 수익중시 경영2001년 KT의 주요 경영지표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세계 초일류 정보통신사업자 로 도약하기 위해 KT가 기울인 노력을 알 수 있습니다. 전년 대비 11.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 인천공항 서비스 분석
  • 공항1832000원2531000원4363000원아시아 지역 주요 공항 시설 이용료 비교환율 08.12.31기준, 24시간 정류 가정, B-767 157 기준.환승최소연결시간 단축: 국제 권고시간대인 60~70분대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45분으로 단축 (수하물 수취와 추가 체크인 절차를 생략), 환승편의시설 개선-착률료와 정류료를 모두 고려했을 때, 인천국제 공항은 기타 아시아 지역 공항보다 저렴한 시설 이용료를 책정.-아시아 지역을 거쳐가는 항공사들이 일본이나 중국 등 다른 공

  • [화물운송론] 머스크라인과 한진해운의 서비스 비교 및 발전방향
  • 성과가 나쁘거나 인성에 있어 문제가 발견되는 등의 경우, 퇴사해야 할 수도 있다.2002199819901974197019521952 yearA.P. Moller Group의 한국 진출1974 year범세해운을 한국 총 대리점으로 지정1998 yearA.P.Moller Group투자 법인화1970 year국내 최초로 Container선 부산 기항1990 year세방기업과 국내 합작법인 설립2002 year인천 기항으로 서비스의 폭을 확대기업소개 A.P. Moller-Maersk GroupMaersk Group의 국내연혁Maersk Group의 기업문화기업소개 A.P. Moller-Maersk Group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