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계열. 공항경영론] 공항운영의 전략적 / 선택적 측면에서 2가지 모델을 이용한 비교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항운영의 전략적 / 선택적 측면에서 2가지 모델을 이용한 비교 설명을 한 글입니다.
시험용으로 제작하였기에 1페이지 밖에 되지않아 레포트에는 삽입용으로만 가능하며, 학교 시험이나, 면접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목차
공항운영의 전략적 / 선택적 측면에서 2가지 모델을 이용한 비교 설명

1) 전통적 공항 모델
2) 상업적 공항모델
본문내용
공항운영의 전략적 / 선택적 측면에서 2가지 모델을 이용한 비교 설명

* 최근 공항들은 더욱 상업적으로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 공항은 그들의 상업적 or 비항공학적 활동을 통해 공항의 수익과 이익이 더 증가되도
록 노력하고 있다.
* 공항 소유자나 운영자는 상업적 전략을 추구하기 위해 2가지 대안 중에서 선택해야한
다.

1) 전통적 공항 모델

① 공항이 그들의 제 1의 임무를, 여객, 항공사, 화물 운송업자, 기타 공항이용자들이 기
본 적이고 필수적인 요구를 만족시켜 주는 것에 두는 것

② 정부 소유의 공항으로서, 정부당국에서 공항을 경영 or 관리할 때 사용하는 전략.
다수의 미국공항들은 아직 이 방식을 따르고 있음.

③ 공항의 계획과 설계측면, 공항경영과정에서 승객처리 양을 빠르고 용이하게 하는데
근본 적인 목표를 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운영현황(홈페이지를 중심으로) 219.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에 관한 선행연구 24가. 국외의 선행연구 24나. 국내의 선행연구 2510. 홈페이지 비교 분석 27가. 호텔별 인터넷 홈페이지의 구성요소 비교 27나. 호텔별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미지 자료 제공 비교 3011. 호텔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과 전망 및 활용방안 31가. 호텔 인터넷마케팅의 장점 32나. 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 3312.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적 시사점 33가. 앞으로 호텔의 웹 사이트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이용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항공권부터 와인이나 칵테일, 뷔페 등이 포함된 식비, 숙박비, 스포츠 액티비티 등 모든 것이 처음 지불하는 가격에 포함되어 있어 보통 여행객들은 클럽 메드에서 휴양을 즐기면서 단 1원도 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이런 클럽 메드의 항공예약, 식음료, 스포츠 ACTIVITY는 숙박이라는 산업 외에 연계되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타 산업과의 연계성이 커서 클럽 메드의 발전이 곧 타 산업과의 발전으로도 연

  • [국제관광]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전략
  • 항공사간 업무 및 마케팅 제휴, CRS 제휴, 지분 참여, 지상설비의 공동이용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지만 국적 항공사가 다양한 제휴를 하는 근본 이유는 세계 항공 시장의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글로벌 시대에 국내 항공사의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또 다른 전략은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문의 수준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다. 2001년 인천공항 개항으로 인한 국내 항공의 인지 상승과 주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측면으로 이해하면 된다.(4) 촉진(promotion)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여 상품을 알리고 다른 상품과 비교하여 설득하고 소비자이 구매성향을 바꾸어 나가는 마케팅 활동으로 대인판매(personal selling), 광고(advertising), 홍보와 선전(public relation and publicity), 판매 촉진(sales promotion)등이 있다. 특히 서비스 산업에서는 POP(point of purchase)광고물이 유용하다. 이러한 POP는 새로운 상품의 소개에 효과적이고, 점포를 찾는 고객에게 브

  • 서울앰배서더이비스호텔 서비스사례
  • 측면 복지개념생산활동 합리주의 성장성 고용의 확대근로조건 사회정의 공평성 공정배분인간 민주주의 안정성 노사,협력,협의오늘날 생산성문제를 피하고 노사관계를 운영하는 것은 곤란하며 또한 생산성 향상 없이는 풍요로운 복지사회의 실현도 있을 수 없다. 따라서 생산성 향상에 수반하는 제 문제에 노사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가 중요한 과제로 된다. 1)노사관계 관리의 성격노사관계에는 두 가지 관계가 있다. 하나는 종사원으로서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