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컴포넌트][컴포넌트 유통][컴포넌트 관리][컴포넌트 결합][컴포넌트 전망]웹서비스의 등장배경, 컴포넌트의 정의, 컴포넌트의 종류, 컴포넌트의 유통, 컴포넌트의 관리, 컴포넌트의 결합, 컴포넌트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웹서비스의 등장 배경

Ⅲ. 컴포넌트의 정의
1.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개정(안)
2. 정보통신부의 ꡐ컴포넌트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 추진 계획ꡑ
3. Patricia Seybold 그룹
4. 이경환 교수팀

Ⅳ. 컴포넌트의 종류

Ⅴ. 컴포넌트의 유통

Ⅵ. 컴포넌트의 관리

Ⅶ. 컴포넌트의 결합

Ⅷ. 컴포넌트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실질적으로 기업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하여 개발할 때 많은 어려움 때문에 패키지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사용해왔다. 그렇지만 패키지를 구입하여 사용할 때에는 많은 비용과 실질적으로 다양한 시스템환경에 적응하거나 통합이 어렵고 또한 일반적으로 구현되고 나면 비유연적이고 갱신이 어려운 단점을 가진다. 더욱이 정보환경의 다양화와 또한 급속한 발전에 따른 소프트웨어에 대한 요구사항이 많아지고 또 개발기간 및 소프트웨어의 라이프사이클도 단축되어지고 있는 상황하에서 보다 빠른 프로그램의 개발환경에 맞는 패러다임이 요구되어지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쉽게 부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컴포넌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의 개발이라고 할 것이다. 더욱이 전자상거래환경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활용하는 것이 개발자 및 수요자에게도 필요한 것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요구와 필요성 때문에 컴포넌트는 ERP, CRM, EC 등 전자상거래관련 솔루션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Ⅱ. 웹서비스의 등장 배경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전반적인 산업의 발달과 그에 따라 고속 성장하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뿐만 아니라 이와 함께 기업 간의 거래도 늘어나면서 이를 통하여 업무에 따른 자동화 시스템이나 업무 프로세서 능력의 개선을 이루었으나, 이러한 단순한 업무의 자동화와 조직단위의 전산화를 통해서는 보다 확실한 경쟁력을 보유하기 힘들고 이것 외에도 더욱 더 많고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하는 시기가 시작되었다. 인터넷이 급성장한지 불과 몇 년, 모뎀 네트워크에서 ISDN 기반 네트워크로 ADSL 기반 네트워크가 시작되고 현재에 이르러는 VDSL, 위성, 광통신등 고속 네트워크가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다. 웹을 기반으로 한 여러 목적의 사업들 역시 엄청난 속도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인데 현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새로운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니 세상의 변화와 인간의 욕심에 세삼 놀라게 된다.
참고문헌
김도환·이광훈·조남신 / 소프트웨어 산업 현황 분석 및 정책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8
김성근 외 / E-BUSSINESS환경의 경영정보관리, 문영사, 2003
온라인컴퓨터 용어사전 텀스
이승환·김지홍 / 컴포넌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3-계층 서비스를 적용한 컴포넌트 관리자의 설계, 산·학·연 소프트웨어 공학 기술 학술대회 논문집, 1998
허운나 / 컴퓨터와 연결된 상호작용 비디오, -디스크의 교수-학습 매체로서의 가능성 교육공학연구, 제2권, 198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유통 종사자, 공인중개사, 텔레마케터4) 90년대중심산업 정보통신, 금융 전문사업 유망직업 외환딜러, 펀드매니저, 프로그래머, 벤처기업가 주 요 신생직업 선물거래사, 기업신용평가사, 웹마스터, 연예인코디네이터, 멀티미디어PD5) 2000년대중심산업 정보통신, 인터넷 등 지식기반경제 유망직업 항공 우주 등 하이테크 종사자, 통신네트워크 전문가, 인터넷 전문가, 첨단의료생물산업 종사자 주 요 신생직업3. 21세기의 취업전망 인력수급 구조의 변화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 시장의 가능성을 입증하기 충분하다. 특히 IMT-2000 서비스가 시작되면 M-커머스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이고, e-commerce보다 몇 배 큰 시장

  • [국제운송론] e-Logistics의 현황과 전망
  • e-Logistics의 현황과 전망2005년 5월 24일목 차Ⅰ.서 론Ⅱ. e-Logistics1. e-Logistics의 등장배경 및 개념2. e-Logistics의 기능3. e-Logistics의 주요서비스4. e-Logistics의 현황국내 e-Logistics의 현황해외 e-Logistics의 현황5.e-Logistics의 제고 방안Ⅲ. 전자상거래 하에서의 e-Logistics1. 전자상거래의 태동과 발전2. 전자상거래의 국내현황3. 전자상거래의 정의 4. e-Logistics와 전자상거래의 관계6. 전자상거래 활성에 따른 물류정보의 활용Ⅳ. 부가가치 물류서비스의 발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서비스에 모든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되는 현상을 말한다.기본적인 통화 기능뿐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 MP3, 방송, 금융 기능까지 갖춘 휴대전화, 와이브로(Wibro)와 같은 유무선의 결합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또 통신과 방송을 연결한 DMB서비스가 상용화되면서 휴대전화나 차량용 리시버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종류가 다른 미디어가 단말기나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융합되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낸다.컨버젼스

  • [물류유통]전자상거래 내에서 사이버물류시스템 구현방안
  • 관리Ⅰ. 서론Ⅱ. 전자상거래와 물류1.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화2.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물류체계3.전자상거래 환경하의 물류업체의 동향Ⅲ.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 방안1. 사이버 물류의 등장 배경2. 사이버 물류체계3.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4. 기대효과 및 전망Ⅳ. 결론※ 참고문헌I. 서론세계적으로 급속한 경제 환경의 변화는 국내의 많은 산업 분야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물류부문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이는 치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