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KBS 9시 뉴스의 현황과 발전 방향
신방과 교수의 인터뷰를 함께 내보냈다. 10월 5일경찰의 site 압수수색과 허위유포 사실 집중 단속을 내용으로 5번째 주요 뉴스로 소개된 최진실 관련 보도는 6번째부터 3개의 뉴스로 나뉘어 보도되었다. 그 내용은 ‘최진실 사채괴담 역추적, 조만간 압수수색’, ‘반드시 관철 VS 여론통제 최진실 법 공방치열’, ‘선플로 악플막자 착한댓글 달기 운동 확산’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진실 자살 자체에 대한 보도보다는 최진실 법과 악플 막기 운동 등 부
- [리더쉽 ]경영인에 대하여
윤리성과 정당성으로의 전환과정(연세경영연구71. 200년 12월)◇ 한국적 전문경영체제 모색에 관한 연구 ; 관리자 인식도를 중심으로 (고려대 경제대학원, 1998년 정채완)◇ 매일경제 기사◇ 동원경제연구소 2002년2월25일 기업분석자료 ◇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기업형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오주현 1993년 석사논문◇ 경영학원론 (시스템적 접근)신유근저 두산출판사 ◇ 경영학원론 (신민식, 권중생 공저)◇ 주식회사 코리아나 화장품 자사
- [방송학] 연예오락프로그램의 편성현황 및 특성, 문제점 및 대안
신방과 교수) “리얼리티쇼과다, 획일화와 엄숙주의” 노영량(매비우스 사무국장) “오락프로그램의 편성비율 낮춰야”김학천(건대 신문방송학과) “텔레비전 오락프로그램의 공공성”나미수(전북대 신문방송확과) “연예오락정보 프로그램의 현실과 대안모색”이동연(문화연대 문화사회연구소 소장) “연예. 오락정보 프로그램의 현실과 대안모색” 박진형(민주언론운동 시민연합 방송모니터 간사) “시청자들은 다양한 문화와 정보의 섭취를
- [매스컴] 케이블TV에서의 선정성 여부에 대한 내용규제
윤리성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러한 제재는 제작진에게 징계조치를 내리거나 프로그램 자체를 폐지시키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방적인 제재조치나 윤리적 잣대만을 강요하는 것이 완벽한 해결방안이라 생각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경우는 앞서말한 제작진의 표현의 자유와도 심각한 갈등을 유발시킴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볼 권리까지 침해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경제적인 지출을 감수하고서라도 자신이 보고싶은 컨텐츠를 선택하는 능동
- [광고윤리, 소비자만족] 광고윤리문제와 위해광고에 따른 소비자안전과 소비자행동, 소비자만족 및 올바른 광고선택, 광고윤리성확립 방안 분석
광고윤리문제와 위해광고에 따른 소비자안전과 소비자행동, 소비자만족 및 올바른 광고선택, 광고윤리성확립 방안 분석Ⅰ. 서론Ⅱ. 광고윤리의 개념1. 현대 사회에서의 광고의 역할과 영향력2. 변화하는 소비자 의식과 마켓팅환경3. 광고의 문제점과 광고윤리의 필요성Ⅲ. 소비자안전과 위해광고의 심의 1. 위해광고의 의의 2. 위해광고의 유형 3. 소비자피해 및 판례 Ⅳ. 소비자 행동의 변화1. 초기 소비자행동론2. 다원적 접근방법3. 소비자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