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스포츠][댄스스포츠 역사][국내 댄스스포츠 육성][스포츠 댄스]댄스스포츠의 의미, 댄스스포츠의 종류, 댄스스포츠의 장점, 댄스스포츠의 효과, 국내 댄스스포츠의 역사와 발전, 육성 방안 분석(스포츠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댄스스포츠의 의미

Ⅲ. 댄스스포츠의 종류
1. 왈츠(Waltz)
2. 비엔니스 왈츠(Viennes Waltz)
3. 폭스트롯(Foxtrot)
4. 퀵스텝(Quickstep)
5. 탱고(Tango)
6. 차차(Cha Cha)
7. 룸바(Rumba)
8. 삼바(Samba)
9. 파소 도블(Paso Double)
10. 자이브(Jive)

Ⅳ. 댄스스포츠의 장점과 효과
1. 비만 해소
2. 성인병 예방 효과
3. 스트레스 해소
4. 사교적 매너 습득
5. 정신적인 피로회복
6. 바른 자세 유지
7. 근육 노화방지
8. 심폐기능 강화
9. 치매예방 효과
10. 골다공증 예방
11. 예술적인 정서함양
12. 자기표현의 기회
13. 대중성

Ⅴ. 국내댄스스포츠의 역사와 발전

Ⅵ. 국내댄스스포츠의 육성 방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류의 역사와 함께 춤은 다양한 사회 속에서 여러 형태의 모습으로 분화되었다. 하지만 원시시대 태초에 맨 처음 춤을 추었던 한 사람의 모습으로 되돌아가서 생각해 본다면 이러한 오늘날의 춤에도 그 정신은 분명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하늘을 나는 나비를 흉내 내며 자유로움으로 저 하늘을 누비고 싶었던 인간의 모방행위, 그 욕구의 발현이 바로 춤이었으며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를 지니며 때로는 사교의 수단으로 혼란기 저항의 몸짓으로 표현되기도 해 왔다. 오늘날 다양한 형태로 누구나 쉽게 즐기는 문화로서 자리 잡고 있지만, 우리는 그 안에 담긴 태초의 혼을 쉽게 판단해서는 안 되고 인간문화의 핵심으로서 받아들이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한다.

Ⅱ. 댄스스포츠의 의미

17세기 유럽의 궁중에서 사교를 목적으로 추는 춤인 사교댄스에서 시작하여 볼룸댄스(Ballroom Dance)로 불려 왔다가, 각종 국제경기대회에서 경기댄스로 발전하면서, 1995년 4월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댄스스포츠의 경기종목을 인정, 국제 댄스스포츠연합회(I.D.S.F)를 I.O.C가맹 국제기구로 잠정 승인하기에 이르렀고 1995년 IOC에 가입이 되면서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하계 올림픽 종목으로서 댄스스포츠를 정식종목으로 인정하여 채택을 목전에 두고 있다.
국제표준댄스인 볼룸 댄스는 95년 4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등록하기 위해 댄스스포츠(Dance Sport)로 명칭을 변경했고 일본이나 우리나라에서는 스포츠댄스 또는 스포츠댄싱이라고도 불리는데 올바른 명칭은 댄스스포츠(DanceSport) 라고 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2003년 12월 22일 대한체육회, 대한올림픽위원회에 정식 가맹하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서 채택에 대비하고 있으며 댄스스포츠의 국민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여러 댄스스포츠단체들이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김경래, 댄스스포츠의 가치와 활성화 방안, 한국체육철학회지 제11권 제2호
○ 김옥진(1996), 무용의 이해, 한양대 출판원
○ 옥수두, 댄스스포츠의 개념정리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석사학위논문
○ 이순원(1998), 댄스 스포츠, 도서출판 금광
○ 임혜자, 교양수업을 위한 댄스스포츠, 한학문화
○ 조미혜, 댄스스포츠, 무지개사
○ 최인애·인희교·김차남·이수재·이애리(2002), 라틴댄스, 대한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기업의 브랜드에 변화가 있다면 외국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다양한 국내 브랜드 중 특히 (주)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역사적 전통과 연계시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으로 연결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보여 진다 이준일, 지역관광축제의 평가와 활성화 방안: 봉화송이축제를 중심으로, 2004.지역축제의 소재가 되고 있는 역사, 문화, 자연자원 등을 활용하고 있는 지역축제는 초기 투자액이 적게 드나 성공이 담보되었을 때는 파급효과가 크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지방정부는 지역축제는 단순히 지역주민들만의 잔치로서 축제 성격이나 의미로

  • 뉴질랜드 분석
  • 스포츠, 그리고 무엇보다도 경제면에서 뉴질랜드에게 가장 중요한 단일 국가입니다. 1983년에는 인접경제무역협정(CER)이 체결되어 타스만 해를 건너 양국의 경제발전에 도움을 주게 되었고, 현재 쌍방 무역규모는 1 년에 뉴질랜드 통화로 90억불에 이르고 있습니다.뉴질랜드의 남태평양 제국과의 긴밀한 역사적, 가족적 유대관계는 특히 남태평양회의(South Pacific Forum)를 통한 정치적 협조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토켈라우(Tokelau)에 대해서는 뉴질랜드가

  • [관광학원론] 크루즈(Cruise) 사례 분석
  • 등의 개최 등으로 크루즈 회사들은 티켓 판매 이외의 부수입을 올릴 수 있으며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즉,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서 수요가 증대되고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공급 또한 증대되어 국내의 크루즈 산업 전반이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되는 바이다. 둘째, 인근 연안을 개발하여 저가의 크루즈 여행을 제시한다면 가족 및 단체 고객이 증대와 잠재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효과지표 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의 인프라 장비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전문 광고회사로서의 위치를 확립하기 위해 시스템 정비, 다른 광고회사나 광고주와의 컨센서스 육성에도 힘쓸 것으로 보인다. 초기 년도의 매출목표는 4억엔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인기 사이트의 독점 판매권을 20% - 30% 획득하여 2000년에는 매출고 11억엔의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Interactive Marketing Inc. : 첨단 인터넷 광고회사Interactive Marketing Inc.(약칭 IM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