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줄리앙에게 레날부인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차츰 둘의 애정은 깊어간다. 줄리앙은 출세에 대한 야심으로 레날 부인을 이용하기로 하고 접근한다. 두 사람의 관계는 하녀 엘리자에게 발각되어 레날씨에게 알려진다.
줄리앙은 부산송 신학교에서 학업에만 매진하던 중, 라 몰 후작의 비서로 추천되어 파리로 간다. 상류 사회에 진출한 줄리앙은 명사들을 사귀기 시작하고, 후작의 딸 마틸드와 사랑에 빠진다. 후작도 두 사람을 이해하려 하나 이때, 레날부인의 편지로 인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된다.
피스톨을 구해서 베리에르에 도착한 줄리앙은 성당에서 레날 부인을 쏘고 감옥에 갇혀 사형집행을 기다린다. 그는 베리에르 감옥에서 부산송 감옥으로 옮겨지고 친구인 후케와 마틸드가 찾아온다. 재판이 열리고 줄리앙은 계획적 살인으로 사형을 구형받는다. 줄리앙은 감옥으로 찾아 온 마틸드에게 자신이 사랑한 것은 그녀뿐이라고 말한다.
줄리앙의 사형 집행후 마틸드는 무덤을 정성스럽게 꾸미고, 레날부인은 줄리앙이 간 지 사흘 후에 자기 아이를 포옹하며 죽고 만다.
스탕달발작이 사회학자라면 스탕달(Stendhal, 1783¡1892)은 심리학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낸다. 낭만주의는 어떤 상황 속에서의 내면심리를 즐겨 묘사하지만 행복을 갈망하고 자기 앞에 드리워진 모든 장애를 뛰어넘으려는 열정적이고 역동성에 충만한 인물을 통해서도 표출된다. 스탕달 작품은 그러나 사실주의에 대한 관심을 함께 제시한다. 『적과 흑(Le Rouge et le Noir),1830』은 스탕달이 직접 체험하였던 다양한 실화에서 영감을 얻었으나 그것의 목록을
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대중적 고전연극이다. 황실의 궁중무용인 부가쿠(舞樂)와 전통적 연극인 노우(能)가 역사가 깊고 귀족들과 무사계급의 오랜 전유물이었던 반면에, 가부키는 농민과 도회지 사람들의 연극이었다. 가부키라는 말은 원래 가부쿠(傾?(기울다라는 뜻))라는 동사가 명사화한 것이라고 하는데, 말하자면, 보통 상태가 아닌 상궤(常軌)를 벗어난 기이한 행동, 색다른 풍속을 뜻했다. 이렇듯 가부키는 경(傾)자를 씀으로서 한편 새로운
적인 근대 중형 극장 드라마센터의 개장, 동인제 극단들의 등장12331970년대 소극장운동1958년 을지로 입구에 ‘원각사’라는 소극장이 생김이후 여러 곳에 소극장이 문을 열게 됨으로써 본격적으로 소극장운동이 전개소극장 운동: 조그만 극장에서 여러 가지 실험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연극을 시도함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일어난 것으로, 연극의 상업주의를 배격신진작가의 등장소극장 운동1970년대 정치적 암흑기에는 작
감상하며 읽는 독특한 소설이 되게 했다.이 소설에 등장하는 작가 상도즈는 졸라의 분신으로 소설에 대한 자세와 포부뿐만 아니라 작업 태도에 있어서도 졸라와 닮았다. 『작품』의 자전적인 성격으로 인해 출간 이래 이 소설의 실제의 생성 과정을 밝히려는 작업이 끊임없이 이어져왔고, 소설의 등장 인물과 실제의 인물을 연결시키려는 연구가 많이 있었다. 그 연구 결과를 보면, 무수히 많은 등장 인물이 실제의 인물을 모델로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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