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학, 국어교육학] 헤르만 헤세의 지와 사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o. 헤르만 헤세
‘지와 사랑’의 저자이신 헤르만 헤세님 반갑습니다. 전 선생님의 작품 중 세 작품을 읽은 한국의 건장한 청년입니다. 그런데 ‘수레바퀴아래서’와 ‘데미안’을 읽을 때와 달리 지와 사랑을 읽으면서는 많은 궁금증과 이해가지 않는 점이 생겨나면서 저 자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저의 뇌리를 스친 질문은 ‘과연 나는 어떤 인간일까?’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 중에 이러한 대사가 있죠.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하지만 ‘과연 나는 어떤 인간일까?’라고 하는 이 질문은 쉬워 보이면서도 상당히 어려운 질문이었습니다. 사느냐 죽느냐 라는 문제는 당연히 살겠다고 답할 수 있지만 이 질문은 쉽게 답할 수 없었습니다. 나르치스와 같은 지(知)적이며, 모범적이고 규율적이며, 이성적인 인간인지 아니면 골드문트와 같이 세속적이며, 쾌락, 감성을 중요시 여기는 인간인지 고민 되었습니다. 특히나 제가 사대에 입학하였지만, 과연 교사라고 하는 직업이 적성에 잘 맞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는 찰나였기에 이러한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지가 않다. 자신의 이야기이므로 누구보다 잘 알 것 같지만 오히려 제삼자가 더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면접 시에도 장. 단점에 대해 질문 받는 경우가 많으므로 나름대로 이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해두어야 한다.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나타내 보이고, 또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에 대한 언급과 함께 그것을 고쳐나가기 위한 노력등도 이야기하는 곳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언급할 때에는 외국어능력이나 리더십 또는 업무수행 상 도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국어강사/경력)87. 자기소개서(금융/대부업/신입)88. 자기소개서(금융/보험/보험계리사/신입)89. 자기소개서(금융/부동산/투자상담/신입)90. 자기소개서(금융업/은행/사무원/신입)91. 자기소개서(금융업/총무/경리/경력)92. 자기소개서(기획/웹디자인/홈페이지운영/경력)93 자기소개서(디자인/광고디자인/경력)94. 자기소개서(디자인/그래픽디자인/신입)95. 자기소개서(디자인/산업디자이너/신입)96. 자기소개서(디자인/시각디자인/편집디자인/경력)97.

  • 교사자기소개서(정교사,기간제,방과후,전문계,예술고 등)+면접대비문답
  • 국어국문을 전공했으며,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국어교육을 전공하였습니다. 대학과 대학원 재학 중에는 효율적인 수업, 함께 고민하고 함께 뛰는 교사, 열정적인 교사가 되기 위해 교육심리, 교육학 등 교직과목에 대해서 열심히 준비했으며 언어학과 문학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탐구하며 선생님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국어선생님은 한자와 역사쪽에 있어서도 많은 지식을 가지고 응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재학 중에 한자자

  • 텍스트에서 찾은 한글 맞춤법
  • 지 않거나 분명하더라도 소리만 특이하게 변한 것은 변한대로 적는 것이 원칙이다.(예문)생각으로 잠이 깨어 버렸다,지금 배 한 척이 서늘한 밤을 뚫고 간다는 생각.그에의 뜨거운 그리움이 나를 소모시키는,바다들을 찾으며 물가로 달리고 있다는 생각.지금 어떤 ①뱃사람도 모르는 곳에서,붉은 북극광이 보이지 않게 불타고 있다는 생각.(후략) - 헤르만헤세, 밤에사이시옷을 받치어 적는 경우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음과 같이 ①뱃사람과 같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지도 교사가 입력하되, 그 외의 경우에는 담임 교사가 인문, 사회, 과학, 체육․예술 등 영역을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다.○ 학생의 독서 활동 성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서명과 저자를 명확하게 기록하고 독서 활동의 내용(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독서 후 활동 등)을 구체적으로 입력한다. ☞ 기재 예시 【교과 지도 교사 기재 예시】국어 교과(문학 포함)1. (1학기)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로버트 뉴턴 펙)’, ‘내 영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