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자기소개서(정교사,기간제,방과후,전문계,예술고 등)+면접대비문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1 / 2017.11.21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여러곳의 학교를 지원할 당시 직접 작성했던 믿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들을 짜깁기 한 것이 아니라 직접 정성껏 작성한 예문3가지가 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예문3가지가 내용상 조금 중복되는 부분이 있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 지원 과목에 상관없이 교사를 꿈꾸는 분이라면 누구나 활용가능한 자기소개서!
-저는 국어교육과를 나와서 국어쪽으로 작성하였지만, 수학과, 영어과, 사회과 등 분야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활용 가능해요.

3. 전문계, 예술고등학교 자기소개서의 경우도 인문계 및 일반중고등학교 지원시 활용 가능!
- 세 가지 예문을 모두 읽어보신 후 취향에 맞게 활용하세요.

4. 자기소개서 + 면접용 자기소개 요약본 + 면접 대비 질문과 답 정리!
-자기소개서만 있는 문서가 아니라 실제로 제가 학교에 지원했을 당시 받았던 면접 질문들을 모아서 정리하였고, 여러 곳에 합격하여 학교 근무를 한 경력이 있습니다.
목차
【1】자기소개서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교육경력
4. 성격 및 생활신조
5.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

예문2) 전문계 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2. 생활신조 및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3. 성격의 장단점
4. 교육경력 및 지원동기
5. 교사관 및 활동계획

예문3) 예술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지원동기
2.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3. 교육 경력
4. 교육관 및 활동계획

【2】면접 준비용 자기소개 요약본 (암기용)

【3】면접 대비 문답
본문내용
예문1) 사립,공립 중고등학교 정교사·기간제·시간강사·방과후교사 활용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교육의 지평을 열고자 하는 포부와 열정을 가슴 속에 한 가득 품고 있는 000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시민의식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자랑하는 본교에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현재 00에 거주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시절은 고향인 00에서 보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항상 들어왔던“성실하게 살자”라는 말을 되새기며 매사에 무슨 일을 하든 열심히 해왔습니다.
독서를 좋아하고 글짓기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중학교 때 '독서 토론 반', 고등학교 때 '문예 창작 반 및 독서 토론 반'의 클럽부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중략)

2. 교사를 꿈꾸게 된 동기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던 결정적인 계기가 있다면 중학교 2학년 때 라는 영화를 보고 나서부터입니다. 입시위주의 강압적이고 타율적인 교육과 훌륭한 대학에 진학하길 바라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기대 속에 심리적인 압박감을 느끼며 매일 빽빽하게 짜여진 일과를 보내는 학생들 앞에‘키팅’이라는 국어 선생님이 등장하는데 그는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가지며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겉으로 드러내도록 하는 데에 온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선생님들이 행해오던 입시위주의 주입식 국어 교육만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진정한 의미의 교육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략)

4. 성격 및 생활신조
저는 저에게 주어진 일, 혹은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그때그때 일을 처리해 놓아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가끔씩은 주위 사람들에게 급하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주어진 일에 강한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는 증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모든 일에 책임감과 추진력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를 꼼꼼하게 그리고 신속히 매듭짓는다는 것이 저의 장점입니다. (중략)

5.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
저는 학교가 학생들이 암기식 교육에 허덕이며 강요된 기억에 의존하며 공부하는 사막 같은 곳이 아니라, 자라나는 씨앗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풍요로운 정원과 같은 곳이 되길 소망합니다. 헤르만 헤세가 쓴 처럼 오늘날에도 거대한 교육제도의 수레바퀴 밑에서 학생들은 절망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행복이나 선행, 믿음, 진실, 등의 개념들에 대해 알아야 하는 이유는 대학 입시나 취업을 위해서도, 사회적인 출세를 위해서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상과 인생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성찰을 통해 상식이나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삶의 목표와 꿈을 찾아 가는 것이 진정한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 사회, 북한, 교육, 교육제도, 교육과교사, 교육행정] 북한의 교육제도
  • 등 의무교육의 기반 조성기(1945~1956) 해방이후 초등 의무교육에 제도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인 시기. 초등 의무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1947년 사범전문학교와 인민교원양성소를 설치하여 교원을 양성함. 학령아동 조사를 통해 취학에 대비하였고 1950년 9월부터 공식적 초등의무교육 실시. 전후 1955년에 이르러 의무교육 준비 사업 완료.⑵ 초등 의무교육 실시기(1956~1958) 초등 의무교육 실시 및 중학교 의무교육을 준비에 노력 교육

  • [교육] 교원단체
  • 등 교원의 잡무 경감 방안을 추진한다.제3조(학교회계시스템 개선 방안 마련) - 교과부는 교원의 근무부담을 줄이고,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회계시스템(Edufine)이 합리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시스템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제4조(보직교사 배치기준 개선) - 교과부는 사교육비 경감대책, 방과후학교 활성화 등 업무 처리를 위해 초․중등학교 보직교사 배치기준이 균형을 이루도록 추진한다. 제5조(교원 대체군복무제도

  • [교육행정] 고교평준화 정책과 자립형사립고
  • 등학교 입시제도의 개혁과 고등학교 교육여건을 평준화하는 사업에 집중하였다.먼저, 입시제도의 개혁은 고등학교 계열에 따라 학생 전형 방법을 달리하여 실업 및 2부 고등학교(현 전문계 고등학교)는 전기에 선발하면서 학생들의 학교 지원과 경쟁 입학을 허용한 반면, 후기에 선발하는 일반계 고교는 추첨 배정을 실시 하였다. 이와 함께 초창기 고교 평준화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고등학교 교육

  • 국내외 입학사정관제 장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대입전형 자료 심사, 학생의 잠재력 및 적성 평가, 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프로그램) 발굴 등 학생 선발에 직접 참여하는 대입전형 전문가이다. 입학사정관은 대입 전형에서 전 과정에 참여할 수도 있고, 일부 과정에만 참여할 수도 있다. 입학사정관 전 과정 참여 전형은 입학사정관이 전형 과정 전체에 참여하여 학생 선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입학사정관이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후의 동일한 사건에 대하여 사실상 구속력을 갖게 되는 것을 말한다.․조리: 어떤 문제에 대하여 성문법이나 관습법, 또는 판례법 등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그 문제의 본질에 적합한 처리를 하기 위한 최후의 보충적 법원이 되는 것을 말한다.「출처: 교육행정학원론」2.교육법의 기본 원리교육법의 기본원리란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과 실현을 위한 이념적 지표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교육법의 기본원리에 관한 이념적 특징과 성격을 분석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