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아웃라이어를 읽고나서 - 변화하는 성공스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블링크로 유명한 저자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함께, 운, 주위의 도움과 환경의 조화가 있어야 한다는, 어찌보면 당연한 말을 논리있고, 재미나게 엮어낸 저자의 글솜씨가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누구나 일정수준의 인물이 되기위해서는 1만시간, 혹은 십여년의 담금질 기간이 필요하다는 주장과 그 사례는 나태한 일상에 빠져있는 내게 큰 자극제가 되었다. 일독을 적극 권한다.
목차
* 변화하는 성공스토리
* 노력과 환경의 조화
* 책의 내용과 키워드
* 새로운 인생법칙
* 만들어지는 성공
본문내용
* 남보다 월등하게 앞서는, 즉 성공하는 사람들의 환경을 분석해서 성공의 비결아닌 비결을 정리했다. 성공의 비결은 한 마디로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것. 천재라고 해서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부잣집 자식이라고 해서 꼭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남보다 일찍 기회를 주고 충분히 연마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거기다 좋은 시절을 만나면 더 크게 성공한다. 한 가지 우려되는 것은 '거 봐라, 결국 사교육이 성공의 요소가 될 수 있다' 는 무리한 메시지를 이끌어 내는 학원장들이나 미디어가 있지 않을까 하는 것.

저자는 남 보다 이른 나이에 많은 시간을 공부하면 성공의 확률이 높아진다는 결론이다. 하지만, 즐겁게 공부하고 자기 수준에 맞추어 공부해야 도움이 되지, 우리 나라 사교육처럼 한글로도 이해 못할 토플이나 토익의 리딩을 초등생들이 고민하게 만드는 것은 기회를 주는 것이 아니라 고문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저자는 역시 뛰어난 저술가였다. 풍부한 자료를 철저히 조사하고 인터뷰하여 책을 단순히 쓴 것이 아니라 만들어 냈다. 즉, 듣던 이야기가 아니라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 주고 있다.

책의 광고나 서두에 나오는 것처럼, 이 책은 성공을 하나하나 벗겨서 새롭게 조명하고 있다. 성공하는 법을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도 아니고, 경영학 이론처럼 사례분석을 통해서 성공과 실패를 분석한 주먹구구식의 나열식 경영서도 아니다. 출판사에서는 성공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이 책은 엄밀히 따지면 사람이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하지 말았어야 했고, 무엇을 할 수 없었는지를 심리학과 사회학, 역사와 철학 등 다방면의 풍부한 지식들을 통해서 탐구하는 책이다. 그래서 아웃라이어는 인간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미 티핑 포인트와 블링크를 통해서 경험한 말콤 글래드웰의 특징은 엄청난 독서를 통해 저자 스스로가 습득한 방대한 지식과 그 동안 있었던 수많은 실험과 연구, 통계적 조사, 그리고 직접 발로 뛰면서 현장을 방문해서 본인이 직접 경험한 현상에 대한 단상 들을 조합해서 인간이 사는 방식을 전혀 다른 관점과 각도로 바라본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 아웃라이어 - 김영사
* 명품 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 - 21세기북스
* The Secret 시크릿 - 살림Biz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ㅈ
* 매경 MBA경영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성공할 수 있는 완벽한 입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한다. ②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다. 2008년 4월 첫 매장을 낸 카페베네는 만 3년 만에 550호점을 돌파했다. 330여개 점포를 낸 스타벅스보다 200개 이상 많다. 스타벅스가 진출한 전 세계 시장에서 그 지역 커피 브랜드에 매장 수로 역전당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카페베네의 놀라운 성장세에 다들 주목하는 이유다. 카페베네 성공 스토리를 얘기하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바로 강훈 전 카페베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변화시키는소통의 기술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인공지능과 딥러닝맵 인사이트(Map Insight)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마지막 강의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굿라이프 >259 - 최인철굿라이프의 저자가 주고 싶은 메시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의 균형과 확장이다. 재미와 의미, 순간과 삶, 유전자 한정, 성공과 행복, 현재와 미래, 자기 행복과 타인의 행복에 균형잡힌 시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행복에 대한 유연하고 확장된 인식을 갖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자기개발을 꾸준히 해야만 하는 ‘전문직‘이라는 것이 여행업의 장점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정화된 틀과 반복되는 업무보다는 전문적인 나만의 노하우와 보석을 찾아내듯 탐구하는 자세를 가져야 만이 성공할 수 있는 여행업이야말로 나와 기업이 같이 커나갈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는 수동적으로 정보만을 제공하는 딱딱한 고객과 회사라는 관계보다는 ‘**여행사’라는 이름처럼 이

  • 학습훈련 레포트
  • 경영학 석사를 배출해 주목받아왔다. 현재도 많은 원장들이 의료 MBA과정을 수학하고 있으며 매년 선진치료기법과 임상습득을 위해 해외 유학길에 오르고 있다. 민병진 회장은 오래 전부터 치과계에서 주목받은 인물이다. 서울대 의대 출신인 조부와 부친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의사를 천직으로 생각한 그는 경기고와 서울대 치대를 졸업하고 하버드와 보스턴대를 거쳐 30대에 이미 성공한 치과의사라는 유명세를 탔다. 서울대 재학시절에는 SM엔터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자기개발을 꾸준히 해야만 하는 ‘전문직‘이라는 것이 여행업의 장점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정화된 틀과 반복되는 업무보다는 전문적인 나만의 노하우와 보석을 찾아내듯 탐구하는 자세를 가져야 만이 성공할 수 있는 여행업이야말로 나와 기업이 같이 커나갈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는 수동적으로 정보만을 제공하는 딱딱한 고객과 회사라는 관계보다는 ‘**여행사’라는 이름처럼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