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양] 담배와 그리움
최후의 수단이다.매점에 그거(?) 사러 갔다왔다고 말해야짓!! )(여학교 남선생님들은 그거(?)와 관련된 변명은 잔말 없이 넘어간다.체육시간에 땡땡이 칠때도 효과만점이었다. 아무리 중학생이라지만우리들은 너무나 뻔뻔했었다. 그런 비열한 변명으로 땡땡이를 치곤 했으니.--; )끄아아아아아악!!!!!(왠 비명이냐고요?)내 입에서 그 비열한 변명이 나오기도 전에 사악한 악훈이는 내게고문을 가했던거다.자신의 흉악스런 양쪽 검지손가락을 앙증
- [교양] 한자어의 이해
13일 석가탑의 보수 공사를 위해 복개석 하나를 들어올리다가 받침목으로 쓰던 나무기둥이 부러지면서 그 복개석을 떨어뜨려 한쪽이 깨지는 큰 사고가 발생했다. 실로 엄청난 사고였다. 그러나 다음 날 석가탑 파손 현활을 조사하기 위해 그 곳에 간 두 명의 교수에 의해 사리함 속에 있는「무구정광 대다라니경」이 발견되었으니 우연치고는 대단한 우연이 아닐 수 없다. 세로 6.5 cm, 가로 약 52cm 가량 되는 인쇄 지면을 14개의 폭으로 이어서 만든 이 다
- [중문] 고사성어에 관한 모든 자료
문학의 융성을 가져왔을 정도로 시문을 애호하여 우수한 작품을 많이 남겼다. 그 영향을 받아서인지 맏아들인 비(丕:186∼226)와 셋째 아들인 식(植)도 글재주가 출중했다. 특히 식의 시재(詩才)는 당대의 대가들로부터도 칭송이 자자했다. 그래서 식을 더욱 총애하게 된 조조는 한때 비를 제쳐놓고 식으로 하여금 후사(後嗣)를 잇게 할 생각까지 했었다.비는 어릴 때부터 식의 글재주를 늘 시기해 오던 차에 후사 문제까지 불리하게 돌아간 적도 있고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문학강독(GOCH2)운영 컴퓨터 기종 및 주변기기 : AT286, 프린터학 습 목 표 : 1. 현존하는 상대 시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의 습득2. 향가 작품의 내용 및 문학적 성격과 의의 파악학 습 대 상 : 아동(4-7세) 국민학생 학년 중학생 학년 고등학생 학년 대학생 V 성 인 선수학습요소 : 선수 지식 선수 기능 프로그램유형 : 반복연습형 개인교수형 V 시뮬레이션 진 단 용 교육용게임 프로그램 평가 ( 1하 -> 4상 , NA 해당안됨 ) 1. 화면 상에 학습 목표가 정확히
- [훈화자료 사례][품성][신념]품성 훈화자료 사례, 신념 훈화자료 사례, 성격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가정의달 훈화자료 사례, 미래 훈화자료 사례 분석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바로 남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일 것입니다.참고문헌1. 고성중(1999), 훈화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2. 김상규(2000), 내일을 열어주는 훈화 교육, 선일문화사3. 김용희(1981), 훈화 및 설화자료 의 조직 과 활용, 충청남도교육청4. 박춘길(2007), 훈화집, 청연5. 송순(2001), 학교장의 훈화교육에 대한 실태 분석, 교육과학기술부6. 조국래(2004), 훈화교육의 과제와 실천방안, 중앙어문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