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스킨푸드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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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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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장분석
2.기업분석
3.경쟁사분석
4.광고분석
5.소비자분석
6.SWOT분석
7.문제점제기 및 해결방안
8.광고캠페인목표
9.제작물
본문내용
스킨푸드 광고 분석

화장품광고는 美를 팔기 위해 이미지 광고를 많이 한다.
이 광고에선 이미지광고라기 보단 사실광고를 추구하고 있다.
모델은 성유리로 핑클의 맴버인 빅모델을 이용하였지만,
성유리가 본 광고에 비춰지는 시간은 단 4초에 불과하다.
BGM과 색감, 나레이션까지 순수한 느낌이 들어 좋았다.
그런 순수함을 위해 성유리 대신 무명모델을 사용해도 좋았을 거라
생각된다. 화장품을 떠보는 장면에선 시즐감까지 느끼게 하였다.
먹고싶은 충동을 주어 바르자는 내용을 전해주니
화장품이 깨끗하고 믿을 수 있다는 느낌을 주었다.
그만큼 모델의 유명성을 이용하여
광고를 묻어가려는 형식이 아니라,
자사가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초점(성분)을
분명히 하였다는 점이 좋았다.
단, 경쟁사인 THE FACE SHOP가 비슷한 느낌을 주어 안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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