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교육철학]죤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21장 자연과와 사회과 : 자연주의와 인문주의
1. 인문교과의 역사적 배경
2. 자연에 관한 현대 과학의 관심
3. 현재의 교육문제
25. 요약
본문내용
1. 교육적 가치의 외적 조정이라는 또 하나의 사례를 우리에게 보여 주고 있고, 자연과 인간사의 관련이라는 철학적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해 준다. 일반적으로 말하여 교육에 나타나는 구분은 이원론적 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즉, 마음과 세계는 모종의 접촉점에 의하여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독립적인 존재영역이라는 것. 현재 나와 있는 것보다 더 통합된 교육방안을 제시하려고 하는 교육논리이라면, 당연히 인간과 자연의 관계 문제를 다루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