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와인바(Wine Bar)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비주얼과 구성으로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창업개요

2. 슬로건

3. 창업비용

4. 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4P MIX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전전략

7. 경쟁사분석

8. 서비스전략

9. 향후 전망

10. 결 론
본문내용
사업목표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아직 많은 이들에겐 와인은 여전히 소수의 사치쯤으로 인식되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술 문화 속에서 와인에 대해선 접할 기회도 작을 뿐 아니라 와인만큼 종류가 많고 , 세세한 배경지식을 요구하는 술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로 와인의 맛을 알게 되면 똑같은 빛깔, 구분이 없는 맛이 아닌 종류대로 그 맛도 다양해서 매력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와인을 주위 분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어려워하지 않고 와인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와인을 추천 받으며 천천히 알아 갈 수 있게 제대로 된 와인문화의 길잡이가 되고자 이런 창업을 시작한다. 마치 꽃이 시들지 않게 환경을 조성하듯 와인 또한 아늑한 공간과 일관된 서비스의 자세로 뒤쳐지지 않도록 손님들이 와인이라는 맛에 매료 될 수 있게 신경 쓸 것이다. 한 때, 반짝이며 한국시장에서 붐으로 지나가는 와인 시장이 되지 않고 생활 속에서도 건강한 와인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이끌어 주는 부케 가게가 되어야겠다 고 생각한다. 고객 분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와인의 성분을 섭취하고, 마신 와인의 향기을 디자인화 할 수 있는 와인바가 될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www.selfwine.co.kr
www.lesvinsdemaril.com
www.deasangliquor.co.kr
중앙일보 2007년 3월9일 ‘와인시장-신의 물방울 효과’기사
서울경제 2007년 5월21일 생활산업기사
www.wine21.com
한국주류수입협회‘www.kwsia.or.kr
대한주류공업협회www.kalia.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적 깔끔하고 괜찮네요
  • rladm***
    (2008.11.10 11:59:00)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은 위와 같은 장점과 더불어 단점도 발생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말해 글로벌 마케팅은 로마에서는 로마인처럼 행동해라 (Do as the Romans do in Rome) 이라는 마케팅 철학에 정면으로 대립되는 것이다. 즉,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현지 소비자의 고유한 욕구에 부합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이 어려워질 것이다. 국제 마케팅의 역사에서는 마케팅 현지화에 실패한 이야기들이 너

  • [국제경영론] 대우 실패사례
  • 론의 발표를 보면 대우 자산의 실제 규모가 장부상 가치보다 30조원 이상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즉, 회계장부의 조작을 통해 부실의 규모를 축소해 왔던 것이다. 완전 공시의 원칙을 취하고 있는 우리 나라에서 이런 회계장부의 조작은 기업 공시를 믿고 투자하는 투자자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액주주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비윤리적이고 불법적인 행동이다. 이렇게 회계장부를 조작해서 부실을 숨겨 올 정도로 기업 재무 상태가 좋지 않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FILE:취성전 기말고사 종합.hwp문제.1 다음중 면접 대기실에서 삼가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1번 졸리면 따뜻한 커피를 마시거나 껌을 씹는다.2번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홍보물을 탐독한다.3번 졸리면 잠시 엎드려 눈을 붙인다.4번 조용히 앉아서 스마트 폰을 만진다.정답 = 2번문제.2 다음 중 형식상 면접을 구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아닌 것은?1.개인 면접2.집단 면접3.인성 면접4.토론 면접답: 3번 인성면접문제.3 중소기업의 특징이 아닌 것은?1.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