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정의, 프리젠테이션의 기법,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언어와 파워포인트의 활용, 파워포인트의 사용 방법, 발표력신장 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프리젠테이션의 정의

Ⅲ. 프리젠테이션의 기법

Ⅳ.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언어
1. 당신이 아는 가장 간결하면서도 직접적인 어휘를 사용하라.
2. 짧은 문장을 사용하라
3. 유머를 사용하라.
4. 생동감있는 어휘, 직유, 유추를 사용하라
5. 어려운 특수용어나 속어의 사용을 피하라

Ⅴ. 파워포인트의 활용

Ⅵ. 파워포인트의 사용 방법
1. 제목 슬라이드 만들기
2. 글머리표 목록 슬라이드
3. 텍스트/클립아트 슬라이드
4. 표 슬라이드
5. 차트 슬라이드
6. 파일 저장

Ⅶ. 발표력 신장 프로그램
1. 말하기 기본 훈련 다지기
2. 소집단 토의 활동을 통한 말하기 지도
1) 도란도란 짝과 함께
2) 소집단 토의 학습 훈련
3) 소집단 토의 전체가 시선 집중하기
3. 발표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활동
1) ꡐ주말 지낸 이야기ꡑ 시간 운영
2) ꡐ칭찬 합시다ꡑ ꡐ칭찬 릴레이ꡑ 시간 운영
3) 소품을 활용해요

참고문헌
본문내용
발표자인 프레젠터는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중추이다. 프레젠터는 그 무엇보다도 아이디어의 강점과 약점,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기도 한다. 발표자는 프레젠테이션에서 감성적인 억양을 결정해야 한다. 편안하면서 신뢰를 주는 발표자는 청중들에게 아이디어가 정확하면서도 직접적이고, 만족스럽게 전달되고 있다는 확신감을 갖게 하고, 청중들을 위해 안락의자가 제공되는 것보다 더한 즐거움을 프레젠터는 청중들에게 주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사실상 발표자는 계속해서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걸어다니는 비쥬얼과 같은 존재이다. 발표자는 송신자와 수신자 사이에 존재하는 2단계 커뮤니케이션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존재하는 사람간의 회화를 매개하는 사람이다. 물론 프레젠테이션에서 청중의 즉각적인 반응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요소임에는 틀림없다. 발표자는 청중들에게 확신과 통제력, 성실성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제시되는 정보에 타당성을 부여해준다. 발표자는 청중들이 발표 자체에 흥미를 갖게 해야 하며, 아무런 우려없이 그들이 듣고 있는 정보가 중요하다고 느끼도록 발표해야 한다. 그렇다고 중요한 정보라고 해서 인위적으로 재미있게 만들 필요는 없다. 너무 말이 많아도 좋지 앉지만 명확한 윤곽을 파악할 수 있을 만큼은 길어야 하며, 요점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발표자는 Coleridge가 말한 것처럼 `청중들의 불신을 기꺼이 없애는`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이보다 한 단계 더 뛰어난 발표자는 발표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인 청중의 능동적 지지를 끌어낸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많은 프레젠테이션은 제대로 하기도 전에 실패한다. 발표자가 프레젠테이션을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발표자가 오히려 프레젠테이션에 끌려가는 경우가 생긴다. 그 결과 발표자는 다음과 되어 프레젠테이션을 망치는 사람이 된다. 겁먹은 토끼형은 청중들이 찰리 아담스와 같은 인격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믿
참고문헌
ⅰ. 문인수,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파워포인트, 2002
ⅱ. 윤옥한, 명강의 교수법, 학지사, 2004
ⅲ. 윤진희, 말하기의 정석 , 리더북스 , 2006.01.15
ⅳ. 이동근, 대학생활의 말하기, 대구대학교
ⅴ. Perspection, Inc. 저, 윤진희, 한눈에 알 수 있는 한글 파워포인트 97, 영진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분석적 사고에 의하여 다시 점검되어야 한다.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는 서로 상부상조한다. 일반적인 발견법의 법칙들을 자주 사용하면 직관적인 사고를 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는 것은 거의 의심할 여지가 없다. 대부분의 문제해결에 있어서는 직관적 사고방법과 다른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므로, 이런 두 가지 방법을 동일한 코스에서 동일한 교수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는가를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또 여러 학문 분야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정인 상황에서 생길 수 있는 상황설정의 에피소드를 많이 내보낸다. 꼭 주변에 있는 가족, 친구, 연인, 동료들 같은 느낌을 주기도한다. 즉, 시청자들과의 거리감 없는 등장인묻릉의 어투와 제스처를 사용하여 시청자들을 흡인하는 것이다.실제적으로 텔레비전 등장인물들은 준사회적 상호작용을 시청자들에게 고무시키는데, 그 방법으로 텔레비전 카메라를 향하여 직접 대화적 어투로 이야기하고, 시청자로 하여금 프로그램에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분석 기법을 사용하고 있던 최고 전문가였습니다. 그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했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엉뚱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가 혹시 볼펜하고 종이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가 이끄는 대로 빈 강의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질문을 계속했고 그 친구는 두 시간 가까이 칠판에 분필로 개념이면 개념, 실제 사례면 사례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청강생 단 한 명을 위한 G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방법으로 보내면 된다. 하지만, 인생의 중요한 관문에서 연습은 없다. 자신도 모르게 전형화된 자기소개서 스타일을 분석해 보자.   ✰전형화된 자기소개서 - 성장과정  예) 독실한 가정에서 저는 1976년 하얀 눈이 내리는 11월 겨울 삼형제 중 막내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화와 예의 범절을 중시하시는 아버지께서는 다소 엄격하시지만 저의 말을 잘 경청해주시고 잘 이해하려 하셨으며, 정이 많으시고 검소하신 어머니는 항상 저희들에게 다정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활용하여 에드워드 버네이즈(정신분석학자 프로이드 조카)는 공중들에게 설득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활용했다. 최근에도 경쟁 기업들간의 치열한 pr광고는 이모형에 해당한다.(예. 버네이스는 자기 결혼식 조차도 pr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뉴욕시청에서 조촐하게 결혼식을 올린후 뉴욕 최고급 호텔인 아스토리아호텔에 첫날밤을 벨기에 왕이 묵었던 스위트 룸에서 보내기 위해 체크 인 하면서 에드워드 버네이즈와 아내 도리스‘플레시먼(미국에서는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