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번 읽으면 이야기책, 두번 읽으면 경영학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식경영이 무엇일까? 지식경영은 “경영의 마지막 완성”이라는 말까지 들릴 정도로 현 경영학의 핵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나에게 생소하기만 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지식경영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지식경영의 중요성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무형자산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무형자산은 유형자산과는 달리 현실적으로 금전적 가치를 지니지는 않는다. 하지만 금전적 가치를 창출할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무형자산에는 크게 브랜드 가치, 고객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네트워크의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브랜드 가치에 대해 알아보자. 브랜드 가치. 또는 브랜드 자산은 고객의 충성도를 평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포드사는 '자동차 소유자의 충성도가 1% 올라갈 때마다 매년 1억 달러의 이익이 올라간다' 고 주장한다.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이렇게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서 그 효력을 발휘하고, 장기적으로 매출 단가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오므로, 브랜드 자산이라는 무형 자산의 가치를 유지하고, 관리하는데 총력을 다해야한다. 브랜드 가치라는 무형의 보물을 가장 잘 관리한 회사로는 코카콜라가 있다. 2002년 당시 인터브랜드사에서 세계 여러 기업들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계산해 발표한 적이 있었다. 코카콜라는 838억 달러로 1위를 차지했으며, 당시 저 금액은 현대그룹의 총 자산과 맞먹었다. 또한 여기서 주의할 점은,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가 - 회사 주식 시가총액의 60%를 차지하고, 전체 유형 자산의 15배에 달한다는 것이다. 이 자료만 보더라도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은 충분히 느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당신의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를 읽고
  • 책이다. 분량이 제한되어있어 더 많은 내용을 자세히 나열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지만 정말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 책 외에도 교수님이 추천해주신 나머지 목록을 방학을 통해 다 읽어볼 생각이다. 읽는 것만으로도 꿈을 이룰 것만 같은 아주 기분 좋은 책이다. 교수님이 왜 이 책을 추천하셨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이 책에서 저자는 꿈을 크게 갖으라고 한다. 작은 꿈이든 큰 꿈이든 이루면 다 꿈을 이룬 것이기 때문이다. 흔

  • [경제,상법,독후감] 경제기사랑 친해지기 독후감
  • 경영학부를 다니고 있지만 막상 경제에 관해서 문외한인 학생들과 어른들 또는 고학년의 어린 아이들에게도 경제에 대해서 알고자 하는 첫 시작에, 무작정 경제면의 신문을 읽기보다는 이 책을 먼저 본 뒤에는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마지막으로 독후감을 마무리하면서 초등학교 시절부터 독후감을 썼지만 이런 방대한 양의 독후감을 썼던 적은 처음인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더 정리하고 써보는 과정중에 한번

  • [독후감]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읽고
  • 책을 읽는 동안 머릿속으로 들어오는 수많은 지식을 읽으며 그 지식들을 통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 것인가를 고민했다. 왠지 모르게 읽다 말고 어딘가를 메모하고 싶고, 그 메모들을 보면서 나의 인생에 적용해 보고 싶은 그런 충동을 느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책이었다. 그리 길지 않은 한 장 한 장이 생각을 불러오고, 그리고 그 결과 여러 번 읽게 되었다. 나라면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앞으로 사물을 볼 때나 살아갈 때 이렇게 해보자 라는 방

  • [독후감] `HEART`를 읽고
  • 책과 최근에 큰 화제가 되었던 ,등에서 강조하는 점이 일맥상통 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사람을 위한 경영이다. 나는 여태 경영학도로서 회계, 재무관리, 통계 과목들을 들으면서 간과한 것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사람들이 모여서 회사를 만들고 사람들이 회사를 꾸려나간다는 것이다. 하도 돈 계산, 수익률 계산만 하다보니 마치 돈이 모여서 회사를 만들고 돈이 사람들을 고용하는 식으로만 생각해 왔다. 요즘 듣고

  • [교육독후감]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
  • (遠雷) 꿈 꾸어도 노래하지 않고두쪽으로 깨뜨려져도 소리하지 않는 바위가 되리라.우리 나라의 정치판만 보아도 유혹에 흔들림 없이 자신의 신념대로 정치를 하는 사람은 요즘들어 더욱 보기 힘들다. 세속적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삶의 의지를 가진 바위처럼 사는 일. 어떻게 사는 것이 바위처럼 사는 것일까.이 단원에서는 많은 여운을 남기는 것 같다. 인생에 대해 한번더 생각해 보는.나도 내 나이 不惑(불혹)이 되면 알 수 있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