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수학습방법y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0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방송대] 유아교육 현장에서 유아 개인이나 집단의 학습상황 및 상호작용을 기록작업의 방법에 따라 기록하여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를 논하시오.
- 운동의 중요성, 뇌와 뉴런의 관계분석, 신체활동, 건강규칙, 특징, 유래, 현황, 분석, 시사점, 문제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한국어교육론 공통) 1 한국어의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기술하고(8점), 단모음을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라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유아교육]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정리하고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하시오yu.
- 하고 싶은 말
-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자료이니
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유치원 교육과정의 개정이유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개념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종류
프로젝트의 수행
1. 프로젝트의 준비단계
가. 주제 선정의 배경 및 절차
나. 사전 주제망 구성
다. 주제 범위의 축소
라. 사전 주제망의 재구성
마. 환경 구성하기
바. 자원목록 작성
사. 가정에 알리기
2. 프로젝트 1단계 : 시작단계
가. 사전지식과 경험 나누기
나. 수집해 온 자원 소개하기
다. 교사-유아 공동주제망 구성
라. 질문만들기
마. 질문에 대한 조사방법 토의
바. 활동목록 만들기
3. 프로젝트 2단계 : 전개단계
가. 차 안에 거울이 있는 이유 찾기
나. 자동차 학과 실습실 견학
다. 유치원 안에 있는 자동차의 종류 조사하기
라. 미래의 자동차 디자인 하기
4. 프로젝트 3단계: 마무리 단계
가. 주제망과 질문목록 점검
나. 마무리 활동의 계획
다. 초대하기
라. 마무리 활동하기
마. 평가하기
- 본문내용
-
프로젝트의 준비단계
가. 주제 선정의 배경 및 절차
(1) 주제에 관한 단서 찾기
유아들이 놀이 중에서 하는 말과 행동에서 다음 프로젝트 주제에 대한 단서를 잡기 위해 유아를 유심히 관찰함
(2) 교사 협의회
관찰기간 동안 교사들은 협의회를 열어 주제 선정에 대한 토의를 실시함.
(3) 교사-유아 집단 토의
질문 – 다음에는 무엇에 대해 알아보면 재미있을까?/ 요즘 무엇이 재미있니? /궁금한 것 있는 사람 있으면 말해볼까?
주제 결정하기
(가) 결정방법 토의하기
(나) 의견듣기
ꋫ봉숭아 물들이기 : 여름방학 동안 봉숭아 물을 들였는데, 봉숭아 꽃은 왜 손톱에 물이 드는지 궁금해요.
ꋫ 메뚜기와 잠자리 : 유치원 풀밭에 메뚜기가 굉장히 많아요. 메뚜기 말고 잠자리도 많고요, 사마귀도 봤어요. 메뚜기하고 잠자리 잡으면 재미있을 거에요.
ꋫ기차와 버스와 차 : 우리 아빠차요, 새로 샀어요. 우리 아빠차요 세피아에요. 그런데 방학동안 외갓집에 갔었는데, 갈 때는 버스 타고 가고, 그 다음에는 기차로 갔어요. 굴 속에 들어갈 때는 무서웠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이런 타고 다니는 것에 대해 알아봐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